여자들은 생리 주기에 따라 신체 리듬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생리 주기에 따른 올바른 식단 관리과 운동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욱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생리 주기별로 다른 다이어트 방법들을 소개할게요.

생리 1주일 전

생리 1주일 전은 몸을 붓게 하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 수치가 증가해 위험기라고도 불리는 시기입니다. 체중도 쉽게 증가하고 식욕까지 왕성해집니다. 이 시기에는 자극적인 음식과 폭식을 삼가야 합니다. 격한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부종 빼는 데에 도움 되는 차를 자주 마셔 주세요.

생리 시작 후 1주일

생리가 시작하면서 체중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체력도 함께 떨어지니 운동은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아요. 몸은 항상 따뜻하게 해주고 밀가루 음식은 자제하세요.

생리 끝난 후 1주일

생리가 끝난 지 1주일이 되었다면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할 때. 이 시기는 호르몬 균형이 잘 잡혀있어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을 꾸준히 해준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운동량을 많이 늘려주세요.

배란일로부터 1주일

배란이 시작되는 시기부터는 체중 변화가 거의 없으나 식욕이 다시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생리 직전보다는 덜하지만, 컨디션이 떨어지고 붓기가 심해지기 시작하죠. 과식하지 않게 주의하고 수분을 많이 보충해 주세요. 꾸준한 운동과 저칼로리 위주의 식단으로 관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