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중 지금이 가장 맛있는 가을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변비 예방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칼로리는 낮은데 포만감은 오래 유지돼 다이어터에게 탁월한 음식이죠. 그냥 쪄먹어도 맛있지만 포슬포슬하고 달콤한 고구마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 4가지를 소개할게요. 

 

고구마 맛탕

애주가 성시경이 알려주는 고구마 맛탕 레시피. 탕후루 급으로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술안주로도 탁월해요. 마지막에 버터를 넣어 볶아주고 계핏가루를 뿌리는 것을 잊지 마세요! 깨끗하게 씻은 껍질은 몸에도 좋다고 하니 벗기지 않아도 무방해요.

1. 고구마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뒤, 키친타월 위에 올려 물기를 제거한다. (각이 많아야 식감이 더욱 좋음)
2. 기름이 170~190도로 달궈지면 고구마를 넣고 6~7분 튀겨준다.
3. 많이 뒤적거리지 말고 약간 딱딱한 상태가 되면 뒤집어주는 것이 포인트.
4. 튀김용으로 사용한 기름을 프라이팬에 붓고 설탕 5스푼을 넣어준다. (기름보다 설탕이 조금 더 많게)
5. 약불로 설탕을 녹여준 뒤, 고구마와 버터를 넣어준다.
6. 마지막에 계핏가루를 뿌리고 식히면 완성! (냉장고에 넣어 식히는 것도 방법)

 

NO설탕 NO밀가루 고구마빵

다이어트 중인 빵순이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유튜버 뚝딱 레시피! 설탕과 밀가루가 첨가되지 않은 고구마 빵으로 다이어트 간식으로 제격입니다.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뚝딱 완성되는 초간단 레시피!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1. 고구마를 썰어준다.
2. 100ml에 고구마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10분 돌린다.
3. 고구마만 건져 방망이로 으깬다.
4. 플레인요거트(우유) 2스푼과 시나몬 파우더 1g 넣어준다.
5. 계란을 흰자 노른자 분리한 뒤, 노른자만 반죽에 넣고 섞어준다.
6. 흰자로 머랭을 친 뒤, 반죽에 머랭을 섞어준다.
7.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고 8~9분 돌려준다.
8. 토핑으로 시나몬파우더와 슈가파우더를 뿌려주면 완성!

 

고구마 에그슬럿

찬 바람 불기 시작한 가을 날씨에 따뜻한 고구마 에그슬럿 한입이면 몸도 마음도 녹을 것.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기분도 덩달아 좋아지죠. 다이어트에도 좋은 유튜버 맘스레시피의 에그슬럿 레시피를 참고하세요. 

1. 고구마 2개를 삶은 뒤, 껍질을 벗겨준다.
2. 고구마를 잘 으깬 뒤, 버터 1스푼과 소금 한 꼬집을 넣어준다.
3. 용기에 으깬 고구마를 넣고 평평하게 펴준다.
4.
그 위에 피자치즈를 올려주고 계란을 올린다.
5.
노른자에 구멍을 내고 파슬리를 뿌려준다.
6. 전자레인지에 약 3~4분 돌려주면 완성. (노른자가 약간 익는 정도)

 

고구마 닭가슴구이

닭 가슴살이 지겨운 다이어터라면 주목! 고구마와 반죽해 만든 고구마 닭가슴구이로 겉바속촉 다이어트 간식을 맛있게 즐겨보세요. 유튜버 레미의맛이 알려주는 초간단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 잘게 썬 양배추, 닭가슴살 150g, 계란 2, 고구마 100g, 후추 약간, 카레 가루 1스푼을 믹서기에 함께 갈아준다.
2. 종이 포일에 기름을 살짝 바른 후, 반죽을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 올려준다.
3. 반죽 위에 치즈를 깔아주고, 반죽을 더 올려 치즈를 덮을 것.
4.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10분 정도 구워주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