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찐살은 바로 빼지 않으면 진짜 내 살이 된다고 하죠. 추석 때 먹은 음식, 그대로 살이 되지 않도록하는 급찐급빠 다이어트 시작해볼까요?

내 몸무게, 한가위 전만 같아라. 행복하고 풍족한 추석 연휴를 보내고 난 뒤 현실로 복귀하면 하릴없이 불어난 몸을 마주하게 되죠. 그땐 왜 그렇게 맛있게 먹었을까? 후회가 밀려오곤 하는데요. 그럴 때면 급하게 찐 살 급하게 빼기 위한 치트키, 이른바 ‘급찐급빠’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실감하게 됩니다. 단기간동안 급하게 빼려면 혹독한 식이조절과 높은 강도의 운동은 필수! 추석 전 몸무게로 돌아가기 위한 프로젝트, 급찐급빠 다이어트에 도전해볼까요?

급찐급빠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이유

과식 직후 증가한 몸무게는 실제 지방이 늘어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걱정하기에는 이릅니다. 음식 속 글리코겐이 몸 속에 저장되면서 다량의 수분이 몸에 머물러 일시적으로 체중이 증가한 상태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안심하는 것은 금물! 2주간의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면 수분이 아닌 체지방으로 변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몸무게를 돌려 놓는 것이 포인트! 음식을 통해 얻는 에너지원인 글리코겐은 보통 식후 12시간정도가 지나면 몸 속에서 고갈 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과식이 이어져 글리코겐을 더 이상 수용할 수 없는 단계가 되면 결국 지방으로 저장을 할 수 밖에 없어 ‘진짜 살’이 되어 버리는 거죠.

 

급찐급빠를 위한 다이어트 코스1 – 효소와 MCT 오일의 도움받기

명절 때 급하게 불어난 몸을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한 첫번째 코스는 효소, MCT 오일 등 보조제의 도움받기. 탄수화물 분해에 효과적인 효소는 섭취한 탄수화물이 몸에 쌓여 지방으로 늘어나게 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배출 및 디톡스에도 효과적이죠. 효소는 공복에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식전에 요거트나 우유, 물에 타먹거나 한 포를 그대로 털어넣어 씹어먹고 물을 마셔주면 좋습니다. 신체 대사를 촉진시키는데도 도움을 주어 운동 효과도 배가되죠. 장에서 바로 간으로 이동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는 MCT 오일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을 분비시키고 운동 시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가져다 쓰도록 하기 때문에 지방 연소를 증가시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급찐급빠를 위한 다이어트 코스2 – 간헐적 단식 시작하기

급찐급빠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많은 다이어터나 전문가들이 필수적으로 언급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간헐적 단식. 식이가 다이어트와 가장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는 만큼 건강하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 다이어트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급찐급빠 다이어터의 대표주자 윤은혜도 간헐적 단식을 필수 요소로 언급했었죠.

윤은혜 유튜브

간헐적 단식은 12~16시간 정도의 공복을 유지하고 나머지 시간 동안 한끼에서 두끼를 가볍게 섭취하면 되는데요. 공복을 유지하는 동안 배가 고프다면 클렌즈 주스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배가 고플 때 마다 수시로 마시기 때문에 공복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고, 과일 주스와 같은 맛으로 거부감없이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급찐급빠를 위한 다이어트 코스3 – 칼로리 폭파 운동

식단이 다이어트의 80%를 차지한다면 나머지 20%는 바로 운동! 운동과 식단 관리는 반드시 병행해야 합니다. 식이가 다이어트의 시작이라면, 운동은 다이어트의 성공률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인데요. 공복을 유지하면서 탄수화물이 거의 소모된 후이기 때문에 조금의 운동으로도 쉽게 지방을 태울 수 있답니다. 10분에서 30분 내외의 짧고 굵은 운동과 스트레칭을 병행하면 효과는 더욱 높아집니다. 아래 운동 유튜버들의 운동 영상을 따라해보세요.

 

짧고 굵게 여러가지 부위를 사용해 체내 칼로리와 땀을 배출시킬 수 있는 동작을 선보이는 땅끄부부의 급찐급빠 운동 루틴. 하루 1~2번 꾸준히 따라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강력한 운동 효과를 원한다면 유튜버 ‘힙으뜸’의 급찐급빠 매운맛 운동을 따라해보세요. 스트레치로 시작해서 복근운동, 스쿼트 등으로 넘어가며 전신 운동을 할 수 있어 몸 전체를 활활 태우는 느낌을 느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