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에디터의 100일 프로젝트. 네번째 이야기는 D-70, 촬영을 위한 부케 & 플라워디렉팅 스튜디오 찾기.

셀프 웨딩 촬영을 3주 앞두고 사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플라워 스튜디오 폭풍 검색에 들어갔다. 필요한 항목은 세 가지.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아줄 센터피스와 테이블 장식 등을 맡아줄 플라워 디렉팅 업체와 드레스와 어우러질만한 부케, 그리고 헤어에 포인트가 되어줄 화관과 헤어장식. 가능하다면 신랑의 턱시도를 꾸며줄 부토니에까지 준비해줄 수 있었으면 했다. 그렇게 웨딩 준비 카페와 주변 유경험자 지인들에게 물어물어 뽑은 플라워 샵 9군데를 소개한다.

 

플라워디렉팅

메이아이플라워

꼼꼼한 상담을 통해 신랑 신부와 어울리는 싱그럽고 아름다운 장면을 만들어내는 플라워 스튜디오. 플라워 뿐만 아니라 청첩장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이용한 개성있는 청첩장을 제작할 수도 있다.

시즈더플라워

웨딩 촬영날 신랑 신부의 가장 행복하고 예쁜 순간을 분위기있게 장식해주는 플라워 스튜디오. 각자가 가진 고유한 분위기와 아름다움을 사진에 충분히 담아낼 수 있도록 촬영장을 예쁘게 장식해준다.

로멘틱 조이

다양한 부케와 센터피스 등 촬영의 흐름에 맞는 꽃을 준비해 전체적인 플라워 스타일을 디렉팅해주는 플라워 스튜디오. 계절별, 컨셉별로 다양한 주제를 준비해 만족도가 높다.

 

부케

플라워에이블

국내 최초 제로 플라스틱 꽃집이자 에코 프랜들리 플라워샵 플라워에이블. 결혼식 준비에 있어서 사소한 것 하나라도 허투루 선택하지 않는 신랑 신부에게 추천한다. 비닐 포장재나 커다란 공단리본 대신 의류 공장에서 가져온 조각천과 폐천을 사용해 새하얀 드레스에 어울리는 청순하고 깔끔한 웨딩 부케용 리본으로 재탄생 시킨다.

치유플라워

다양한 종류의 꽃과 부케를 보유해 웨딩 부케 맛집으로 알려진 치유 플라워. 미리 인스타그램을 통해 원하는 디자인이나 꽃을 선택해 주문하면 상담을 통해 계절감과 스타일을 고려해 추구하는 스타일로 최대한 조정이 가능하다. 강남에 위치해 웬만한 웨딩촬영 스튜디오와 거리가 가까워 신선한 상태로 꽃을 받아 볼 수 있는 것 역시 장점이다.

플룸플라워

색깔 활용을 잘 하기로 소문난 꽃집 플룸플라워. 알록달록 부케부터 원하는 색상 톤의 부케까지 상상 속의 부케를 완벽하게 현실로 만들어준다. 주문한 부케 외에도 서비스 꽃송이들을 함께 제공해 헤어변형이나 다른 촬영에도 활용할 수 있어 신랑 신부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무엇보다 가격까지 합리적이라는 평이 많다.

화관 & 헤어장식

마리레이스

촬영 후에도 오래 간직하고 싶은 화관이나 헤어장식을 찾고 있다면 마리레이스의 조화를 활용한 아이템을 추천한다. 더 플라자 호텔 지스텀, 신라호텔 리빙룸 출신으로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플로리스트가 운영하는 이곳은 생화보다 더 생화같은 실크플라워를 활용한 부케와 화관, 헤어장식 등을 선보인다.

인더브리즈

부케에 들어간 꽃과 같은 꽃으로 통일된 혼주 코사지, 신랑 부토니에, 생화 헤어피스 등을 정성스럽게 제작하는 플라워 스튜디오 인더브리즈. 웨딩 촬영에 나만의 한끗을 더하고 싶다면 이곳의 인스타그램을 둘러볼것.

헤르비폴즈

부케나 꽃다발은 물론 생화 헤어장식, 생화 헤어핀 등 웨딩 촬영 및 웨딩 본식을 위한 생화 악세서리 제작을 하는 헤르비폴즈. 예약할인, 짝꿍할인, 후기할인 등 다양한 할인이 있으니 미리 발품을 팔아 혜택을 누리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