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빛나는 영롱한 눈빛은 오묘한 분위기를 만드는 마지막 필살기다. 퍼스널 컬러에 맞는 렌즈를 착용하면 공들인 메이크업의 완성도가 높아지거나, 그래픽디자인에 따라 청순한 소녀가, 화려한 숙녀가 될 수도 있다. 하늘 아래 같은 색조가 없듯 렌즈도 컬러와 그래픽이 천차만별! 웜톤과 쿨톤을 위한 데일리 렌즈부터 존재감 넘치는 페스티벌용 렌즈까지 낱낱이 파헤쳤다.

렌즈 잘 고르는 법

렌즈 선택 시 반드시 확인할 건 취향에 맞는 컬러와 그래픽디자인뿐이 아니다. 렌즈의 크기와 곡률까지 따져봐야 착용 후 눈동자 크기가 어떨지, 내 눈에 얼마나 편안할 지 짐작할 수 있다. 렌즈 케이스에 암호처럼 쓰여 있는 DIA, G.DIA, B.C 등이 그 지표다.

DIA, B.C가 뭔데?

DIA는 렌즈에서 그래픽을 감싸고 있는 투명한 가장자리까지 포함한 전체 직경을 의미한다. DIA 크기가 클수록 눈에 넣어야 하는 렌즈의 크기가 커지는 것.
G.DIA는 렌즈의 그래픽이 입혀진 부분만 측정한 사이즈다. G.DIA 사이즈가 렌즈 착용 시 눈동자 크기를 결정한다고 할 수 있다. 자신의 눈동자 크기에 비해 과하게 큰 G.DIA의 렌즈를 착용하면 흰자의 비율이 적어져 오히려 답답해 보이니 주의하자.
B.C는 렌즈의 베이스 커브를 뜻하며 각막 표면이 굽은 정도, 즉 곡률을 나타낸다. 이 수치가 낮을수록 렌즈가 볼록하고 높을수록 편평하다. 검안을 통해 자신의 각막 곡률을 확인하고 이에 맞는 B.C 사이즈의 렌즈를 고르면 안구 모양에 딱 맞아 한층 편안하다.


FOR 웜톤
꾸안꾸 끝판왕

 

착용 기간 1개월
DIA 14.2mm
G.DIA 13.2mm
B.C 8.7mm
렌시스의 블리스 브라운 웜톤 피부에 최적화된 옐로, 브라운 컬러가 눈동자 색을 밝힌다. 낀 듯 안 낀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그러데이션된 서클 그래픽이 있어 눈동자를 섬세하게 키울 수 있다. 맑고 초롱초롱한 눈빛을 장착하기에 좋다. 2만5천원.


 

오묘함과 그윽함 사이

착용 기간 1일(30P)
DIA 14.2mm
G.DIA 13.4mm
B.C 8.6m
렌즈타운의 라일리로즈 베이지 부드럽고 깨끗한 베이지 컬러로, 웜톤 피부의 따스한 분위기를 배가한다. 자칫 인상이 희미해질 수 있는 밝은 색감이지만, 적당한 두께의 서클링이 눈동자를 선명하게 잡아준다. 4만원.


 

이국적 존재감 발산

착용 기간 1일(10P)
DIA 14.2mm
G.DIA 13.3mm
B.C 8.7mm
오렌즈의 러시안 스모키 올리브 태양에 그을린 구릿빛 웜톤 피부에서 빛을 발하는 올리브와 골드 컬러. 유니크하고 매력적인 컬러 조합이 이국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화려한 풀 파티나 페스티벌에서 존재감 뿜뿜! 1만8천원.


 

FOR 쿨톤
달을 품은 눈빛

 

착용 기간 1개월
DIA 14.2mm
G.DIA 13.0mm
B.C 8.6mm
렌즈베리의 로즈문 코튼 그레이 쿨톤 피부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눈동자 색을 톤업시키는 그레이 컬러. 맑은 색감과 부담스럽지 않은 달 모양 그래픽, 13.0mm의 작은 G.DIA 사이즈를 갖춰 민낯에도 어울리며 데일리로 착용하기 좋다. 2만5천원.



별 총총 청순미

착용 기간 3개월
DIA 14.3mm
G.DIA 13.2mm
B.C 8.8mm
렌즈타운의 로즈스완 그레이다이아몬드 실버와 그레이 사이 어딘가의 몽환적인 컬러가 쿨톤 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만든다. 촘촘한 도트 그래픽이 눈에 별을 박은 듯 반짝임을 더해 청순하게도, 신비롭게도 연출할 수 있다. 3만5천원.


 

바닷속에 퐁당

착용 기간 1개월
DIA 14.2mm
G.DIA 13.2mm
B.C 8.7mm
렌시스의 루나 그린 쿨톤 피부와 잘 어우러지는 영롱한 청록빛 컬러와 도트 그래픽이 특징이다. 발색이 선명해 어둡고 진한 눈동자 위에서도 푸르른 에메랄드빛을 그대로 뿜어낸다. 톡톡 튀는 페스티벌 메이크업과 찰떡궁합! 2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