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아상과 머핀이 만나 탄생한 크로핀을 알고 있나요? 겉바속촉 페스츄리와 꾸덕꾸덕한 크림 필링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디저트가 바로 그것! 식감만큼이나 침샘 자극하는 비주얼의 크로핀 맛집 베이커리들을 소개할게요. 눈이 즐거워지는 크로핀 사진들을 감상해보세요👀

 

오르랔 베이커리
아현웨딩타운 골목 오르막길에 위치한 오르랔 베이커리. 크로핀뿐만 아니라 크로플, 프렌치 파이, 휘낭시에, 마들렌 다양한 디저트들도 판매하고 있어요. 그중 생크림이 가득한 우유 크림 크로핀과 옥수수 스프맛의 옥수수 크로핀, 상큼한 레몬 크로핀이 인기 메뉴! 크로핀 비주얼만큼이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들도 구경하는 재미까지 쏠쏠합니다. 4층에 마련된 루프탑에서 광합성과 당을 모두 충전하고 !
주소: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241
인스타그램: @orerak_bakery

 

옹근달
배우 안소희도 먹고 반한 크로핀 맛집, 옹근달. 크로핀 사러 평일 낮에 가도 품절 사태가 일어난다는 이곳은 오픈런이 필수인데요. 바삭한 페스츄리 식감에 반하고 풍미 가득한 크림에 힐링되는 식감천재 크로핀을 드셔보세요! 연못뷰 테라스부터 루프탑까지 있는 성수동 핫플 카페로 인스타 감성샷은 !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 41-1
인스타그램: @onguendal

 

러더퍼드하우스
유럽 감성 물씬 나는 테라스 있는 카페 러더퍼드하우스. 우드 화이트 톤으로 편안한 무드가 가득한 인덕원 신상 카페입니다. 커피에 진심인 이곳은 사실 크로핀으로 유명하다는 사실! 단짠단짠 솔티드 카라멜 크로핀과 단백한 우유 생크림 크로핀 모두 기본에 충실한 클래식한 맛으로 커피와 함께 먹기 좋아요. 아인슈페너와 아이스크림 라떼도 드셔보길!
주소: 경기 의왕시 봇들3 12
인스타그램: @rfhouse.cc

 

디에프
어디서도 없었던 블랙 크로핀! 인천 평리단길에 위치한 힙한 신상 카페, 디에프를 소개합니다. 새콤달콤한 블루베리잼과 요거트 크림이 가득한 블루베리 크러핀이 이곳 인기 메뉴입니다. 담백하고 고소한 생크림에 집중하고 싶다면 블랙연유크러핀을 추천할게요. 매일 아침 구운 크로핀이 나온다고 하니 빵순빵돌이들은 참고할 !
주소: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79번길 13
인스타그램: @dayafterday_daf

 

스테이커런트
낮에는 카페, 밤에는 와인바로 유명한 서울숲 카페, 스테이커런트.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만큼이나 눈길을 사로잡는 비주얼의 메뉴들이 다양합니다. 핑크 덕후라면 좋아할 체리온탑 크로핀과 마시멜로 토핑이 가득한 초코무초, 비비드한 색감의 블루레몬에이드까지!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78
인스타그램: @staycurrent_coff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