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끝자락, 5월에는 병어부터 소라, 꽃게, 두릅 다양한 제철 음식들이 나옵니다. 제철 음식은 특정한 시기나 계절에 먹어야 영양소와 풍미를 최대치로 즐길 있습니다. 봄나물과 해산물 요리로 소문난 맛집 5곳을 소개합니다.   

 

뚝도지기
소라와 멍게는 3월부터 6월까지가 제철이라 맛이 좋습니다. 소라와 멍게에는 타우린과 비타민 A 풍부해 건강과 피로 회복에 탁월해 현대인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싱싱한 소라와 멍게를 즐길 있는 핫플은 바로 뚝섬역 근처에 위치한 뚝도지기인데요. 성수동 야장으로 유명한 곳으로 요즘 날씨에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산낙지부터 가리비, 멍게, 소라까지 푸짐하게 담은 해산물 모둠을 드셔보세요!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30-4

 

미도림
레트로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성수동 미도림. 와인과 함께 퓨전 한식을 즐길 있는 와인바입니다. 5월이면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두릅과 취나물이 제철인데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취나물 파스타와 달래교자, 두릅튀김으로 봄나물을 맘껏 먹어보세요. 병어 또한 5월에 먹기 좋은 생선인데요. 칼슘과 비타민 B 풍부해 건강과 원기 회복에 탁월합니다. 지금 미도림에서 시즌 메뉴로 미나리 병어 솥밥을 제공하고 있으니 맛있는 와인과 함께 즐겨보길!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108, 3
문의: 02-469-8486
인스타그램: @midolim_bar

 

을지로 보석
5 제철 음식인 갑오징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은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DHA 함유돼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싱싱한 갑오징어와 멍게를 먹기 좋은 곳으로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즐겨 찾는 맛집, 을지로 보석을 추천합니다. 쫄깃한 식감의 갑오징어와 우니를 김에 싸서 먹는 갑오징어 숙회와 달콤 짭짤한 멍게 비빔밥을 5 코스 메뉴로 제공하고 있어요. 사전 예약이 필수이니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공지를 참고하세요!
주소: 서울 중구 마른내로 11-10
문의: 063-9070-7070
인스타그램: @euljiro_boseok

 

사루카메
봄에는 알이 암꽃게가 제철입니다. 당뇨 예방과 두뇌 발달에 효과적인 꽃게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습니다. 싱싱한 꽃게를 맛있는 라멘과 함께 먹을 있는 연남동 사루카메를 소개할게요. 바지락 육수로 유명한 연남동 맛집 라멘 가게인데요. 이곳 인기 메뉴인 바지락 꽃게 라멘은 가득한 차슈와 살짝 튀긴 큼직한 꽃게가 올라간 것이 특징입니다. 하루에 그릇만 판매하는 한정 메뉴이니 오픈런으로 도전해보세요!
주소: 서울 마포구 연남로 15
인스타그램: @sarukame_ramen

 

충무로쭈꾸미불고기
5월이 제철인 쭈꾸미와 키조개 관자를 동시에 즐길 있는 ! 45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충무로 맛집, 충무로쭈꾸미불고기를 방문해보세요. 다이어트와 기력 회복에 효과적인 쭈꾸미와 키조개 관자를 숯불에 직화로 구워먹는 곳입니다. 쫄깃하고 매콤한 구이 메뉴를 먹고 나면 볶음밥을 잊지 말고 시켜 먹을 !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31 11
문의: 02-2279-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