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강민경, 설현의 공통점은 바로 모두 꾸준한 운동을 한다는 것인데요. 여자 운동, 남자 운동 따로 구분 없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무게부터 꾸준히 중량을 늘려가면 체력이 생기죠.


이젠 빼지 말고 근육을 더하세요. 체력은 하체와 엉덩이에서 옵니다. 물론 상체의 코어 힘도 중요하고요. 수지, 강민경, 설현이 헬스장에서 하는 운동법과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동작까지 모두 ‘얼루어핏’에서 만나보세요. 그들의 담당 트레이너인 윤태식 트레이너가 직접 알려드립니다.


수지 팔운동!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날개뼈는 뒤로, 아래로 잡은 상태에서

[추천 영상! 1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수지 팔운동!

1.컬  
따라하기 Clik 4:11

2.킥백 
따라하기 Clik 4:54

3.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따라하기 Clik 5:51

4.리버스 딥 
따라하기 Clik  7:00 

수지의 팔 라인 운동 따라하기 4가지 동작! 영상을 보면서 함께 운동해요!

밴드가 없는 경우에는 스타킹이나 물병을 활용하여 총 네 가지 동작을 반복하며 각 동작마다 20개씩 반복합니다. 오늘부터, 직접 따라 해보세요!


강민경의 골반 운동! 한번 보면 끝까지 보게 되는 5가지 동작! 

[추천 영상! 2]집에서도 할 수 있는 강민경 골반 운동!

5가지 엉덩이/ 골반 운동법으로 본인의 컨디션과 신체 상태에 따라 세트를 반복적으로 천천히 올려가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1.런지: 발목을 터치하는 런지 동작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상체를 숙여 주고, 앞에 있는 무릎이 뒤꿈치보다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와이드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넓히고 발끝은 45도 정도 넓혀 준 후, 무릎은 두 번째 발가락을 따라가듯이 내려가도록 합니다.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에 집중!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앉을 때는 엉덩이를 살짝 빼면서 앉았다가 일어날 때는 엉덩이를 앞으로 밀어주는 것이 포인트!

3.크로스 런지: 앞에서 보는 골반 라인과 신체의 밸런스도 같이 잡아 주는 좋은 운동이죠.

4.사이드런지: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상체를 숙였다가 일어나는 동작입니다.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많이 넓히고, 무릎이 바깥으로 나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힙 브릿지: 무릎에 밴드를 걸고 양손은 엉덩이 옆에 붙인 후 엉덩이를 땅에서 떼는 동작입니다. 무릎을 바깥으로 넓혀서 동작을 진행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올리고 뒤에 깍지를 낀 상태에서 당겨 스트레칭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수준에 맞춰서 한 세트 또는 두 세트를 더 반복해도 좋습니다.


설현 복근운동! 옆구리를 함께 공략해라!

[추천 영상! 3]집에서도 할 수 있는 설현 복근운동!

1. 니터치: 무릎을 터치하는 니-터치 동작

2.원 레드 니-업: 한 쪽 다리를 무릎을 굽혀서 몸통 쪽으로 당기는 동작

3.힐 터치: 양쪽 뒤꿈치를 터치해 주는 동작. 복부에 힘을 잡아주면서 동작을 지속합니다!

4.사이드 밴드: 옆구리를 늘려주는 동작. 자세가 익숙해지면 덤벨이나 물병을 잡고 진행합니다.

5.사이드 밴드&레이즈: 머리 뒤에 깍지 낀 상태에서 다리와 팔꿈치가 같이 만날 수 있도록 30초 동안 복부와 옆구리를 계속해서 수축해 주는 동작!

6.플랭크 & 사이드 니-업: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한쪽씩 몸 쪽으로 당겨줍니다. 복부와 옆구리를 입체감 있게 발달시킬 수 있는 동작입니다.

7.리버스 크런치: 크런치 동작에서 반대로 골반을 들어주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8.앨보우 투 니 크런치: 팔꿈치와 무릎을 한쪽씩 크로스 해서 만나는 동작

9.트위스트 앨보우 투 니 크런치: 양쪽 팔꿈치와 무릎을 트위스트 해주며 만나는 동작

운동은 직접 해야 운동입니다. 윤태식 트레이너를 따라 하며 운동하다 보면 어제보다 더 건강해지고, 멋진 근육이 생길거예요. 함께 홈트레이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