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한 사람이 꼭 읽어야 할 ‘뚱보 유전자’ 탈피법
요요 없는 다이어트, 위고비, 마운자로와 함께 내 몸을 ‘살 안 찌는 체질’로 리셋하는 법.

살찌는 체질로 가는 길, 강력하게 방어
노화와 호르몬 변화로 인해 더이상 ‘의지’만으로는 살이 빠지지 않는 중년을 위해 다이어트 치료제는 지원군 역할을 할 수 있어요. 특히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감소로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는데 다이어트 치료제가 인슐린 역할을 강화해 살이 찌지 않게 도와준답니다. 또 에스트로겐은 식욕 조절 기능도 있는데 이 호르몬이 감소되면 뇌는 세로토닌 부족을 느끼고 채우기 위해 탄수화물을 미친 듯이 찾게 되는데요. 이게 바로 가짜 배고픔을 느끼는 상황이에요. 다이어트 치료제는 ‘이미 충분히 행복하고 배불러’라는 신호를 강력하게 보내서 가짜 배고픔 같은 감정적 허기짐을 물리적으로 차단해줘요.

머릿속이 음식 생각뿐인 뇌, 정상 복구
극단적인 굶기와 폭식을 반복하다가 요요 현상에 지쳤다면, 식욕을 참지 못하는 자신을 자책한다면 다이어트 치료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극단적인 다이어트 후 폭식하는 이유는 음식이 주는 도파민 때문인 경우가 많다고 해요. 배가 터질 것 같은데도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 때문에 계속 먹게 되는 이유죠. 다이어트 치료제는 뇌의 보상 회로에 작용하여, 음식을 먹었을 때 느끼는 과도한 쾌락을 줄여서 음식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고 폭식의 연결 고리를 끊어준답니다.

위장 속도 조절, 폭식 불가능
다이어트 치료제는 의지만으로는 조절이 안 되는 위장 속도를 조절해주는데요. 위장은 멈추지 않고 안전하게 느린 속도로 일을 계속하고 있죠. 그래서 아침에 먹은 음식이 점심때까지 위에 남아있게 하여 하루 종일 든든한 포만감을 유지해주는 거에요. 결국 몸이 느린 위장 속도에 적응하면 폭식 습관도 고쳐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