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함 박멸! 겨울철 얼굴에 조명을 켠 듯 화사해지는 퍼스널 컬러 아우터 찾는 방법.

웜톤 공식, 포근함과 고급스러움의 한 끗 차이
웜톤은 노란 기가 섞인 컬러를 매치했을 때 피부에 생기가 돌아요. 겨울 아우터를 고를 때 남들따라 블랙만 고집하면 얼굴이 칙칙해 보일 수 있죠. 카멜과 베이지 컬러는 웜톤의 영원한 베스트. 특히 가을 웜톤은 깊이 있는 카멜, 봄 웜톤은 맑은 아이보리나 크림색의 아우터를 선택하면 얼굴이 화사해 보일거에요. 그리고 초콜릿 브라운이나 테디베어 브라운은 웜톤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있어 보이게 만들어줘요. 만약 웜톤들이 어두운 톤 컬러를 찾는다면 블랙 대신 노란 기가 살짝 섞인 따뜻한 네이비 컬러를 추천해요.


블랙 아우터+웜톤 컬러 공식
만약 웜톤이 꼭 블랙 아우터를 입어야 한다면 안에 피치, 살구, 크림, 웜 베이지 등 본인의 베스트 컬러 니트를 입어보세요. 블랙의 차가운 기운이 얼굴에 직접 닿지 않도록 중간에서 완충 작용을 해주어, 안색이 칙칙해지지 않고 화사하게 살아나요.

쿨톤 공식, 깨끗함과 시크함의 정석
쿨톤은 푸른 기가 섞인 차가운 컬러를 만났을 때 피부가 투명하고 맑아 보여요. 노란 기가 도는 카멜, 베이지는 쿨톤에게 최악! 네이비와 블랙은 쿨톤의 정석 컬러에요. 특히 겨울 쿨톤은 진한 블랙이 얼굴 빛을 확 살려줘요. 그리고 쿨톤에게 그레이도 찰떡궁합이라 옷을 고를 때 스타일리시한 멜란지 그레이나 시크한 차콜 컬러를 고르세요. 혹시 베이지를 입고 싶다면 노란 기가 빠지고 회색 빛이 섞인 코코아 베이지가 추천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