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어링의 계절, 올가을엔 셔츠와 니트를 ‘이렇게’ 겹쳐 입어봐
가을이 코 앞까지 다가왔어요. 옷장 속에서 잠들어 있던 셔츠와 니트를 꺼내 들 때죠. 하나만 입어도 멋지지만, 셔츠와 니트를 동시에 입으면 그 매력이 두 배가 된다는 사실! 올가을 셔츠와 니트를 이렇게 레이어링해 입어보는 건 어떨까요?
오버사이즈 아우터와 함께


레이어링의 계절이 돌아왔어요. 셔츠 위에 니트를 입고, 그 위에 멋스런 아우터를 툭 걸치면 단숨에 세련된 아웃핏을 완성할 수 있는 계절이죠. 셔츠 위에 니트 톱이나 카디건을 입기만 해도 충분히 멋스럽지만 기온이 조금 더 내려가면 꼭 오버사이즈 아우터를 더해보세요. 오버사이즈 아우터는 몸에 달라붙지 않고 공간감 있는 실루엣을 만들어 시각적으로 여유롭고 편안한 무드를 선사하니까요. 아이템의 사이즈만 잘 선택하면 이른바 ‘꾸안꾸 룩’이 완성된답니다.
경쾌한 컬러 매치는 필승 요소


니트의 강점 중 하나는 다채로운 컬러로 연출 가능하다는 거에요. 채도가 높아 시각적으로 시원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컬러부터, 톤 다운 돼 클래식하고 우아한 느낌을 선사하는 컬러까지, 팔레트가 그야말로 무궁무진하죠. 어떤 컬러의 니트를 선택하고 어떻게 컬러 조합을 하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가 전혀 달라져요. 소위 말하는 깔맞춤을 해도 좋고, 니트나 안에 레이어링한 셔츠로 강렬한 컬러 포인를 줘도 좋죠. 가을은 본격적인 니트의 계절이에요. 컬러 스타일링을 하기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계절이죠. 니트와 셔츠의 매력적인 조합을 활용해 다채로운 가을 룩을 완성해보세요.
이런 스타일의 오피스 룩 어때?


니트 특유의 클래식하고 우아한 감성은 오피스 룩으로도 딱이에요. 특히 셔츠와 함께라면 고급스럽고 프로페셔널한 무드가 완성되죠. 재킷 안에 얇고 가벼운 니트와 셔츠를 겹겹이 레이어링하거나, 셔츠 위에 넉넉한 사이즈의 카디건을 덧입기만 하면 정장을 하고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도 손색 없어요. 화이트, 그레이, 블랙, 네이비와 같이 차분하고 무게감 있는 컬러의 셔츠와 니트가 있다면 출근길 옷장 앞에서 오래 고민할 필요 없어요. 톤온톤으로 매치하기만 해도 매력적인 오피스 스타일이 완성되니까요.
니트 베스트 이렇게 입어봐




니트 베스트는 단순히 계절 아이템을 넘어, 스타일링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매력이 있어요. 셔츠나 티셔츠, 원피스 위에 툭 걸쳐 입을 수 있어서 스타일링의 변주를 무궁무진하게 만들어주죠. 요즘같이 계절이 바뀌는 간절기에 특히 그 매력을 발휘하고요. 경쾌하고 깜찍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미니 스커트와 셔츠, 니삭스와 함께 스쿨룩 스타일로, 코지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의 데일리룩을 원한다면 넉넉한 사이즈의 셔츠나 블라우스 위에 니트 베스트를 덧입어 룩에 활기를 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