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주말에 갈까?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해바다 풀빌라 5

2025.08.06장성실

성수기 시즌이 한창이지만 아직 내 차례의 여름휴가는 코빼기도 다가오지 않는다고요? 걱정마세요. 한적한 바다에서 오롯이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독채 풀빌라가 있으니까요. 푸르른 동해바다를 품은 강원도의 대표적인 양양, 강릉, 동해, 삼척과 요즘 뜨는 경북 영덕까지 폭넓게 찾아봤습니다. 혼자 알긴 아쉬운 오션 뷰 풀빌라를 소개할게요.

동해 아카이브대진

동해에 간다면 망상해수욕장에만 머물 말고, 어달, 대진도 같이 둘러보세요. 바닷가를 따라 길게 늘어선 감각적인 카페와 현지인들도 찾는 맛집들이 숨어있기 때문이죠. 오늘 소개할 풀빌라 아카이브대진(@archivedaejin) 역시 대진해수욕장에서 어달해수욕장으로 가는 해안가에 위치해 있는데요. 파도상영관이라는 수식어가 과하지 않을 정도로 시시각각 변모하는 동해바다의 너울을 원 없이 감상할 수 있죠. 가장 인기있는 풀빌라는 바로 3번 룸. 객실 구조, 인테리어, 가구 무엇 하나 아쉽지 않은 곳이랍니다.

삼척 뭇별

발리 저리가라 할 인테리어에 접근성, 깨끗하고 청결한 내부까지 두루 갖춘 삼척의 뭇별(@mootbyul_). 이쯤 되면 국내 풀빌라를 안 가곤 못 배길 정도! 국내여행 할 돈으로 해외를 가지! 싶은 이들도 동선을 변경하고 싶은 매력적인 풀빌라가 삼척에 수두룩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이미 8월 성수기까지 예약이 꽉 찼고, 가을 예약을 미리 받고 있어 서두르지 않으면 원하는 날짜에 예약하기 어려울 지도 모릅니다. 독채, 바베큐, 개인 풀장, 스파까지 가능한 풀빌라를 찾는다면 제격이에요. 단 바닷가가 숙소 내부에서 눈앞에 펼쳐지진 않지만 이 안에서 즐길 거리는 차고도 넘칩니다.

양양 글림풀빌라

양양이 한물 갔다고 누가 그러던가요? 이처럼 멋진 숙소가 나날이 등장하고 있는걸요! 서핑의 성지로 익히 소문난 죽도해수욕장에서 살짝 벗어난 동산항 뷰를 마주보는 글림풀빌라(@gleampoolvilla)는 호텔 부럽지 않은 오션 뷰에 깨끗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전용 외부 수영장, 실내 욕조 풀이 준비되어 있어 특정 룸을 위해 예약 전쟁을 벌이지 않아도 됩니다.

강릉 호텔벗

수도 없이 자주 여행한 강릉인데도 이런 곳이 있는 줄 이제서야 알았답니다. 강릉 정동진에 위치한 호텔벗(@hotel_but)은 기차 타고 방문한다면 정동진역에 내려 곧장 마을버스를 타고 3개 역만 지나 동명해변에 내리면 코앞에 만날 수 있어요. 편하게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도 되고요. 이때문인지 혼자서도 호캉스를 하러 오는 이들이 제법 있을 정도죠. 공간은 크지 않지만 침실, 다이닝, 수영장 등 공간이 구분되어 있어 여행 온 행복을 느끼기엔 충분합니다.

영덕 로오우

이번엔 영덕을 머릿속에 떠올려 봅시다. 짭짤하고 큼지막하고 맛있는 영덕 대게만 그려진다면 아직 2025년의 영덕을 모르는 사람임에 틀림 없습니다. 쓰레기 하나 없는 푸른 바다, 넓게 펼쳐진 수목과 잔디밭, 청량한 공기와 맑은 하늘! 이 모든 걸 담은 아름다운 신축 풀빌라가 영덕에 점차 생겨나는 중입니다. 시야를 가리는 높은 호텔은 커녕 작은 섬조차 보이지 않는 영덕에 간다면 단층 풀빌라에 꼭 방문해 보세요. 이왕이면 넓은 개인 풀장에서 인피니티 풀이 펼쳐지는 로오우(@stayroow)와 같은 풀빌라를 추천합니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