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에 어때? 요즘 날씨에 딱, 서울 야장 스폿 4
일 년 내내 요즘 같은 날씨가 이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날씨 황금기인 요즘, 안 가면 아쉬울 서울의 야장 스폿 네 곳을 모아봤습니다.
혜성슈퍼


분위기와 가성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종로에 위치한 가맥집! 칼칼한 짜파구리와 함께 내어주는 총각김치의 조합이 그만이라고 합니다. 계란말이, 스팸 구이, 군만두도 인기 메뉴죠. 슈퍼인 만큼 여러 과자도 구비되어 있어 술 한 잔 마신 뒤 달달한 간식이 당길 때 방문하기도 좋아요.
주소 서울 종로구 대학로1길 11
이가네식품


토스트에 맥주 혹은 소주, 드셔보셨나요? 감자전, 두부김치 등 여러 술 도둑들이 준비되어 있는 이가네 식품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이자 대표 메뉴는 의외로(?) 토스트입니다. 포슬포슬 잘 구워진 계란을 품고 버터에 구워 짭조름한 맛을 머금은 식빵 표면에 달콤한 설탕을 솔솔 뿌려 완성한 토스트는 누구나 좋아하는 단짠단짠의 조합을 완성합니다. 날이 더 더워지면 살얼음이 동동 뜬 냉면도 곁들여 보세요.
주소 서울 중구 마른내로4길 25
포석정


서울 강남에 남산을 바라보며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니?! 고속버스터미널 10층에 위치한 포석정은 지리산 토종돼지, 지리산 고추장 두루치기를 먹으며 남산 뷰를 감상하며 야장 감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일몰 시간에 맞춰 가면 노을이 지는 하늘을 보며 로맨틱한 한때를 보낼 수 있으니 시간을 맞춰 방문해 보세요.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94 서울고속버스터미날 10층
아리수만찬

남산 뷰 맛집을 봤으니 한강 뷰 명당도 봐야겠죠? 한강을 보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외식 메뉴인 고기와 라면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주말이면 웨이팅이 필수입니다. 이용 시간이 두 시간으로 제한되어 있어 입장하자마자 빠릿빠릿하게 움직여야 해요. 하지만 남다른 풍경과 분위기를 즐기며 특별한 식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아깝지 않은 한때가 될 거예요.
주소 서울 영등포구 노들로 111 양화선착장
- 사진
- Instagram of @dduziny_chelin, @muk._.kyo, @_____serendipity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