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모기의 계절! 실제로 모기에 잘 물리는 체질과 혈액형이 있다고 하는데요.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 특징 4가지를 정리했습니다.

혈액형 O형

O형은 혈액에 지방이 많아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등의 혈관 질환을 앓는 사람이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모기는 핏속의 영양분인 지방이 상대적으로 많은 O형의 피를 더 좋아하는 것이죠.

땀 많이 나는 사람

모기는 암모니아, 옥테놀 성분이 들어 있는 땀 냄새를 좋아합니다. 그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이 잘 물리게 되는 것입니다. 암모니아는 알코올 분해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음주하면 땀 냄새가 더 심해진다고 합니다. 모기에게 물리기 싫다면 음주를 피하는 것도 방법!

신진대사량 높은 사람

모기는 이산화탄소로 피를 빨 대상을 선택합니다. 그 때문에 어린이, 임산부, 덩치가 큰 사람 등 신진대사량이 높아 이산화탄소를 더 많이 배출하는 사람들이 자주 물리게 됩니다.

붉은색 옷을 입은 사람

미국 워싱턴대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모기는 붉은색 옷을 입은 사람을 더 좋아한다고 밝혀졌습니다. 모기가 빨간색, 주황색에 반응하는 반면, 녹색, 파란색, 보라색 등 차가운 계열의 색은 무시하는 것을 발견했어요. 따라서 모기는 파장이 긴 붉은 색을 찾아 움직이기 때문에 붉은색 옷을 입을 경우 모기에게 물릴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