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이 시작되기 직전, 잠시 즐기기 좋은 트렌치코트! 옷 잘입는셀럽들의 스타일링을 눈여겨보세요.

@tiffanyyoungofficial

classic is the best! 트렌치코트가 지닌 클래식한 멋을 한껏 즐기고 싶다면 티파니영처럼 화이트 셔츠와의 조합을 추천합니다. 여기에 데님 팬츠 혹은 조거 팬츠를 매치하면  캐주얼하거나 힙한 분위기를, 풀 스커트나 플리츠 스커트를 입으면 우아하거나 사랑스러운 무드를 더할 수 있죠.

@nayoungkeem

옷장 속에 누구나 한 벌쯤은 가지고 있을법한 베이식한 트렌치코트를 힙하게 입는 방법?!  김나영의 트렌치코트 룩을 눈여겨보세요. 캐주얼한 컬러풀한 트랙 팬츠를 무심하게 매치한 후 클래식한 토트 백을 들었죠. 여기에 스니커즈, 볼캡 등 비슷한 무드의 아이템을 매치하는 대신 부츠, 로퍼, 블랙 선글라스 등 젠틀하거나 세련된 액세서리로 드레스업하면 오케이.

@_mariahwsa

무릎 아래로 훌쩍 내려오는 길이의 블랙 트렌치코트를 가지고 있다면 화사차럼 드레스로 활용해보세요. 보일 듯 말 듯한 이너를 입은 후, 스트랩으로 X라인을 강조해 드레시한 실루엣을 완성하는거죠. 마치 슬릿 디테일이 더해진 드레스처럼 코트를 살짝 오픈하고 니하이 삭스, 볼드한 주얼리 등을 더하면 오케이.

@yoonjujang

보다 특별한 트렌치코트 룩을 원한다면 소재에 집중해보세요. 장윤주처럼 은은한 광택이 도는 레더 소재를 선택하면 트렌치코트로도 충분히 와일드하고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뽐낼 수 있죠. 화이트 셔츠, 데님 팬츠 등 베이식한 아이템들과도 은근 멋스럽게 잘 어울린다는 사실. 단, 아이템 자체가 강렬하니만큼 리얼 웨이에서는 지나치게 화려한 주얼리나 액세서리는 잠시 넣어두어도 좋겠죠?!

@kieunse

어떤 아이템과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아우터라지만 트렌치코트와 가장 합이 좋은 아이템을 꼽자면 단연 스트라이프 패턴 톱에 데님 팬츠죠. 세 가지 아이템 모두 클래식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가 서로 닮아있기 때문인데요. 보다 젠틀한 무드로 소화하고 싶다면 니트나 셔츠를 캐주얼한 느낌을 한껏 강조하고 싶다면 티셔츠를 추천합니다. 자꾸만 시선이 가는 은은한 주얼리를 더해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