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힙한 레이어링 아이템, 후드 이렇게 스타일링 하세요
집 앞 슈퍼 갈 때 늘 꺼내 입는 회색 후드가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인기 절정인 이유. 올가을, 트렌디해지고 싶다면 후드부터 꺼내세요!


지금은 후드 전성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데일리한 아이템 후드를 어떻게든 맛깔나게 소화한 패션 인플루언서들의 룩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무릎까지 올라오는 슬라우치 롱 부츠에, 빈티지한 레이스 드레스를 입고 검정색 후드를 툭 둘러쓰기만 해도 멋이 폭발하니까요. 모자가 달린 아우터도 좋지만 후드 위에 아우터를 레이어드 하는 것이 올가을 유독 트렌디해 보입니다. 어떤가요?


아우터 속에 후드를 입을 때 어깨 선보다 넓은 오버핏 재킷을 선택하면 그 멋스러움이 배가 됩니다. 상의를 부하게 입었다면 역시 하의는 심플하게 입어야죠. 레더 재킷과 같은 질감의 레인부츠를 선택한 사라(@sarasvalberg)는 부츠에 컬러 포인트를 줘 유니크한 룩을 완성했어요.

회색 스웨트셔츠나 후드에 코디하는 가장 베이식한 방법은 바로 블루종을 껴입는 겁니다. 핏이 넉넉한 면바지나 데님을 선택하고, 투박한 로퍼나 부츠를 신어보세요. ‘아메카지’ 룩을 선호하는 이들이 특히나 반겨할 룩입니다. 너무 뻔하다고 느껴질 땐 개성을 드러내 줄 그래픽이 담긴 후드를 선택하는 것이 방법이죠.


은근슬쩍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를 드러내거나 카고 팬츠 아래로 신경 쓴 고프코어 스니커즈를 신는 것도 평범한 후드를 평범하지 않게 즐기는 패션 고수들의 스타일링 팁입니다. 레이어드 없이 후드를 입는다는 건 이제 상상조차 할 수 없게 되었어요.

블루종에 체크 셔츠를 일부러 길게 내려트리고, 워싱이 들어간 데님 블루종에 후드를 매치하니 빈티지한 스트리트 감성이 가득한 룩이 단숨에 완성되었죠.
레이어드는 결코 쉬운 코디가 아닙니다. 재질, 컬러, 핏 여러 가지 요소를 모두 고려해 입어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레이어드 스타일링에서 중심이 되는 건 회색 후드만큼 단순하고 친숙한 아이템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날씨가 지금보다 추워져서 울코트에 볼캡까지 추가하더라도 말이에요. 올가을, 캐주얼함의 끝판왕을 즐기고 싶다면 지금 바로, 숨어 있는 회색 후드를 꺼내 즐기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