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마음으로 여름을 손꼽아 기다리는 이유는 다름 아닌 페스티벌 때문이다. 흥으로 가득한 여름날의 축제 12.

울트라 코리아 2024

DATE 06.07 – 06. 09
TAG DM#MUSIC
WHERE 파라다이스시티 일대
WHAT 뛰어난 음향으로 웅장한 음악을 즐기는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축제 <울트라 코리아>가 또 한 번 한국을 찾는다. 올해로 벌써 10번째 개최다.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에는 특별히 넓은 야외 잔디광장을 보유한 파라다이스시티와 손을 잡았다. 스웨디쉬 하우스 마피아를 비롯해 아민 반 뷰렌, 아프로잭등 세계적인 EDM 아티스트의 열정적인 무대가 3일간 쉬지 않고 이어질 예정.

원더러스트 코리아 2024 

DATE 06. 22- 06.23
TAG #WELESS
WHERE 서울숲 일대
WHAT 요가, 명상, 러닝, 필라테스, 발레핏, 테니스, 하와이안 훌라, 마음 챙김. 글로벌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페스티벌 <원더러스트 코리아>에서는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요가 강사 여동구, 명상 전문 기관 리탐빌의 리쉬와 순야 같은 각 분야 전문가가 꾸린 웰니스 클래스 70여 개가 이틀간 펼쳐진다. 일본 모델 야노 시호와 원더걸스 유빈의 수업도 눈길을 끈다. 진행되는 클래스를 통해 각자의 삶에서 얻은 긍정적 에너지를 나눈다.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

DATE 05.31- 06.02
TAG
#JAZZ #MUSIC
WHERE
올림픽공원
WHAT 
푸르른 잔디 위에 앉아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며 무대 4곳에서 펼쳐지는 59팀의 음악 공연을 즐겨보자. 낭만적인 재즈와 친숙한 팝이 흐르는 <서울재즈페스티벌>은 해마다 알찬 라인업으로 주목과 사랑을 동시에 받고 있다. 이번에 처음 한국을 찾는 집시 킹스, 탁월한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정글, 데이식스, 잔나비, 대니 구 등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라우브(Lauv)는 5월 31일과 6월 2일 양일 무대에 오른다. 이 외에 스페셜 게스트의 등장을 기대해도 좋다.

2024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DATE 06.15 – 06.16
TAG #MUSIC #DJ
WHERE 서울랜드
WHAT 
알렌 워커, 알록, 체인스모커스, 에릭 프리즈. EDM 신의 레전드 아티스트가 대거 출연하는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 열린다. 국내 기획사에서 제작한 로컬 페스티벌로 올해가 18회째다. 절로 춤을 추게 되는 강렬한 비트와 친숙한 멜로디, 음악, 불꽃, 레이저를 활용해 화려하게 장식한 무대는 이제 축제의 시그너처가 됐다. 세계적인 레이블 큐-댄스와 몬스터캣이 스테이지 호스트로 참여한다.

디 에어 하우스 2024

DATE 05.24 – 05.26
TAG #TECHNO #CAMPING
WHERE 남이섬
WHAT 캠핑과 뮤직 페스티벌을 동시에? 자연 속에 펼쳐지는 <디 에어 하우스>에는 전자음악, 요가, 명상, 에어로빅, 퍼포먼스, 전시가 모두 담겨 있다. 48시간 동안 지속되는 공연과 프로그램은 무아지경에 빠지기 좋다. 잠시 휴식이 필요하다면 캠핑 사이트 티켓을 구매해 텐트 안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해보기를. 텐트 및 여러 캠핑 장비는 개인 지참이 원칙인데, 현장에서 대여 구매도 가능하다.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DATE 06.15 – 06.16
TAG #MUSIC #PEACE
WHERE 강원 철원 고석정 일대
WHAT 철원 수도국지에서 음악을 통해 평화를 노래하는 <DMZ 피스트레인 뮤직 페스티벌>. 시대가 열망하는 음악과 새로운 음악적 발견을 선사하기 위해 노 헤드라이너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번 축제의 메시지는 ‘Dance on, Gaze on’으로, 음악과 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바꿀 수 있다는 신념을 담았다. 바밍타이거, 김수철, 까데호 등 국내 뮤지션 16팀과 디 오브, 포리지 라디오 등 해외 뮤지션 8팀이 참여한다.

톤앤뮤직 페스티벌 2024

DATE 06.15 – 06.16
TAG #MUSIC #R&B
WHERE 올림픽공원
WHAT 내로라하는 국내 뮤지션이 한자리에 모인다. 티켓 오픈 3시간 만에 매진을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인 <톤앤뮤직 페스티벌>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막을 올린다. 관객이 음악을 충분히 즐기도록 장르를 불문하고 반주 음원(MR)을 사용하지 않는 라이브 연주를 공연의 기본으로 한다. 축제의 키 컬러에 맞게 올해는 ‘따뜻한 노란색’과 ‘차가운 파란색’의 아이템을 하나씩 착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워터밤 서울 2024

DATE 07.05 – 07.07
TAG #SUMMER #WATER
WHERE 킨텍스
WHAT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축제! 워터파이팅과 음악을 결합한 <워터밤 서울>이 올여름 또다시 찾아온다. 권은비, 화사, 크러쉬, 선미, 이영지, 로꼬, 비비, 유아 등 인지도 높은 뮤지션으로 꾸린 라인업이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7월 초 서울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제주, 대구, 부산, 인천, 대전, 속초, 수원, 여수 등지를 돌며 전국 투어를 진행하고, 해외 19개 도시를 대상으로 한 월드 투어도 계획하고 있다.

2024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

DATE 06.29 – 06.30
TAG #MUSIC #PARK
WHERE 올림픽공원
WHAT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즐비한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은 가족, 연인, 친구 어느 누구와 함께해도 좋다.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과 88호수수변 무대를 중심으로 폭넓은 장르의 뮤지션 26팀의 무대와 포토존, 체험 부스, 푸드존을 준비했다. 잔나비, 카더가든, 김준수(XIA), 실리카겔, 이석훈, 십센치(10cm) 등이 무대에 오른다. 만 19세였던 관람 연령을 만 12세로 대폭 낮춰 어린이의 참여도 가능해졌다.

아시안 팝 페스티벌 2024

DATE 06.22 – 06.23
TAG #POP #ASIA #INDI
WHERE 파라다이스시티
WHAT 한국 인디 음악의 상징인 라이브 클럽 데이가 기획한 <아시안 팝 스테이지>의 확장판 <아시안 팝 페스티벌>이 첫선을 보인다. 매력적인 아시아 지역 뮤지션을 모아 소개, 교류하는 자리다. 록부터 대중음악, 포크 싱어송라이터, 재즈, 일렉트로닉까지 수많은 장르와 스타일을 아우른다. 중국, 일본,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 6개국에서 모여든 뮤지션의 환상적인 라이브 무대를 만끽해보자.

피크 페스티벌 2024

DATE 06.01 – 06.02
TAG #MUSIC #BAND #INDI
WHERE 난지한강공원
WHAT ‘살아 있는 음악, 우리만의 뜨거운 축제’. 2022년부터 3년째 이어오는 <피크 페스티벌>은 소극장 공연 <피크 박스>에서 출발했다. 밴드 음악과 인디 음악을 즐기는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그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나란히 설치된 ‘ALIVE’ 무대와 ‘WITH’ 무대는 생생함을 두 배로 전한다. 헤드라이너인 넬과 김윤아를 필두로 참여 뮤지션의 잔잔하고 강인한 멜로디를 온몸으로 느껴보자.

2024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DATE 08.02 – 08.04
TAG #MUSIC #ROCK
WHERE 송도달빛축제공원
WHAT 폭염도 막지 못하는 록 스피릿! 인천광역시가 한국을 대표하는 록 페스티벌로 자리 잡은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라인업 공개 이전에 열린 블라인드 티켓이 2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열광적인 반응을 얻는 중. 올해는 데뷔 10주년을 맞은 잔나비가 헤드라이너로 이름을 올렸다. 그와 함께 그래미 어워즈 12회 수상에 빛나는 기타리스트 잭 화이트와 하드코어 펑크로 유명한 턴스타일이 이번 공연을 이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