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할수록 확실하다. 눈 주변, 목, 나비존, 입가 등 부위별 스킨케어 노하우. 

눈가 피부 사수하기

눈 주변은 표정 변화에 민감하고 무의식적으로 만지는 부위라 색소침착에도 취약하다. 눈가에 최적화된 아이 크림을 골라 전문적으로 관리하자. 눈가 피부의 탄력이 떨어졌다면 레티놀 성분을 선택해 콜라겐 생성에 힘써야 한다. 건성 피부는 글리세린, 히알루론산 등을 담은 제품으로 눈 주변이 땅기거나 메마르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의할 점은 적은 양으로 손에서 힘을 빼고 마사지하듯 발라야 한다는 것. 안구를 감싸는 피부가 워낙 얇아 미세한 자극에도 주름이 생기기 쉽다. 간혹 아이 크림을 바르면 비립종이 나서 고생할 때가 있는데, 이는 양 조절에 실패했거나 여러 제품을 레이어링한 탓이다. “많은 양의 아이 크림을 바르면 유분 과잉으로 눈가에 비립종이나 모낭염 같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요. 스킨, 로션, 에센스에 아이 크림까지 더해져 유분감이 넘치게 된 거죠.” 윤수정의원의 윤수정 원장 조언을 참고해 다른 스킨케어는 눈 주변을 피해서 하고, 마지막에 아이 크림을 콩알만큼 덜어 부드럽게 펴 바른다.

1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천율단 화율 아이 리프트 눈두덩 부기, 눈꺼풀 탄력 등 7가지 고민을 해결한다. 20ml 23만원.
2 AHC의 프리미어 앰플 인 아이크림 코어 리프팅 인체와 동일한 배열의 콜라겐이 눈 주변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40ml 3만1천원.
3 끌레드뽀 보떼의 아이 컨투어 크림 수프림 기존 대비 5배 농축한 룸푸양 추출물을 더해 눈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15ml 34만원대. 

 


 

목주름, 절대 지켜! 

일상 자세로 인해 눈 깜짝할 새 주름이 드러나는 부위는 바로 목이다. 목 주변은 피지선이 적기 때문에 건조해지면 금방 가로주름과 세로주름이 눈에 띄게 된다. 가로주름은 피부가 늘어남에 따라 형성되는데, 고개 숙여 휴대폰을 보거나 잘못된 수면 자세를 취할 때 만들어진다. 세로주름은 목 피부 조직의 능동적인 움직임에 의해 나타나며, 피부 속 콜라겐 단백질 구조가 느슨해지면서 자리 잡기도 한다. 연한 목주름은 보습감 높은 넥 크림으로 개선할 수 있고, 짙은 목주름은 주름 완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 C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 한 달에 한 번 목 주변 각질을 제거하고, 틈틈이 목을 뒤로 젖히는 스트레칭을 더하면 근육이 이완되어 목주름이 잡히는 걸 막을 수 있다.

1 폴라초이스의 클리니컬 엘라스티시티 리뉴얼 세럼 목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도와 치밀도를 개선한다. 30ml 7만3천원.
2 클라랑스의 엑스트라 퍼밍 넥 크림 해바라기 추출물이 목과 데콜테의 탄력을 강화한다. 75ml 13만9천원.
3 크리니크의 스마트 클리니컬 리페어 리프팅 페이스 앤 넥크림 콜라겐 펩타이드, 히알루론산 성분이 턱선에 리프팅 효과를 준다. 50ml 13만원대.

 


 

인상을 바꾸는 입가 리프팅 

입술과 입 주변은 음식을 먹을 때나 말할 때 반복된 근육운동으로 탄력이 떨어진다. 그 결과 입술 주변을 둘러싼 입둘레근이 수축하면서 입술에 세로 형태의 주름이 만들어지는 것. 빨대를 사용하는 사람이나 흡연자에게 주로 나타난다. 입술을 깨물거나 뜯는 습관이 있으면 각질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일어나는 ‘탈락입술염’을 앓기도 한다. 입가 역시 땀샘, 피지선, 혈관이 적어 피부 재생도 더딘 편이다. 미소 지을 때 입가 근육이 견인되면서 상어 아가미 모양의 ‘상어주름’이 생기기 쉽고, 노화가 진행될수록 이 부분이 움푹 파인다. 탄탄한 입 주변 스킨케어를 위해 입술에 보습감 높은 립밤이나 립 오일을 수시로 바르고,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 립밤을 입 주변까지 넓게 바르는 건 금물!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입가에는 탄력을 더하는 펩타이드 성분의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한다. 주기적으로 미스트를 뿌려 건조하지 않게 하는 것도 좋다.

1 겔랑의 키스키스 비 글로우 오일 #258 로즈 글로우 로즈힙 오일이 입술 표면에 막을 형성해 수분을 지킨다. 9.5ml 4만9천원.
2 수려한의 안티 링클 볼륨 업 립세린 콜라겐 3종과 엘라스틴을 담아 입술주름과 겉탄력을 케어한다. 15ml 3만원대.
3 닥터 바바라 스텀의 립밤 풍부한 비타민 E 성분이 들어 있어 입술에 윤기와 수분을 공급한다. 12g 7만3천원.

 


 

나비존 모공 컨트롤

코, 앞볼, 광대를 나비처럼 감싼 모양의 나비존은 피지 분비가 활발하고 유분이 많이 분비되는 부위다. 그 때문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모공이 넓어지고 트러블도 자주 일어난다. “나비존의 모공은 하루아침에 넓어지거나 좁아지지 않습니다. 원인도 개인별로 다르고요. 자신의 모공 크기, 모양, 피부 타입을 확인해 피지 때문에 모공이 확장된 건지, 탄력 저하의 문제인지 등을 파악한 뒤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미파문피부과의 문득곤 원장이 설명한다. 만약 나비존 모공이 동그랗게 커졌다면 피지, 먼지, 메이크업 잔여물이 쌓인 것으로, 지속될 시 피지가 공기를 만나 산화하면서 블랙헤드로 변하기 쉽다. AHA, BHA, LHA 등 살리실산 성분을 함유한 세안제로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의 크림으로 피지 분비를 조절해야 한다. 나비존 모공이 세로로 길어지는 건 주변 조직이 힘을 잃고 처졌기 때문이다. 비타민 A 계열의 스킨케어 성분을 장기간 사용해 탄력을 높이면 모공 크기를 일부 줄일 수 있다.

1 더마펌의 더 펩타이드 텐션 마스크 고순도 펩타이드가 모공의 밀도, 볼륨을 축소한다. 60g 2만7천원.
2 센텔리안24의 아하 아쿠아 필링 부스팅 앰플 AHA 콤플렉스를 가득 담아 모공 수, 넓이, 깊이, 부피 등을 개선한다. 30ml 4만3천원.
3 마몽드의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패드 나비존에 올려두면 모공 속 피지를 불리고, 그 자리에 수분을 채운다. 70매 2만6천원. 

 


 

팔자 주름 적극 퇴치

콧방울에서 입꼬리까지 이어지는 부위에 흔적을 남기는 진한 그림자! 볼과 입 주변 조직의 경계가 접히면서 생기는 게 팔자 주름이다. 노안을 부르는 대표 주름 중 하나로, 대부분 피부 노화가 진행되어 콜라겐과 지방층이 감소하면서 만들어진다. 볼살을 밀착시키는 유지 인대가 느슨하게 접힌 것이다. 탄탄한 유지 인대는 피부와 지방을 제자리에 잘 붙잡아두지만, 세월이 흘러 중력의 영향을 오래 받으면 서서히 아래로 처지게 된다. 이 외에 엎드리거나 옆으로 자는 수면 자세, 턱을 괴는 행동 등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볼이 눌려 팔자 주름이 생성되기도 한다. 이럴 때는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 탄력 구조를 튼튼하게 해줄 앰풀, 나이트 에센스 등을 추천한다. 꾸덕한 크림이나 로션보다는 묽고 흡수력 높은 제품이 물리적 자극을 줄여주기 때문. 스킨케어와 더불어 입안에 공기를 넣어 볼을 부풀린 후, 공기를 천천히 빼면서 근육을 이완시키는 팔자 리프팅 운동을 병행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1 시세이도의 바이탈 퍼펙션 리프트디파인 레디언스 나이트 컨센트레이트 처진 피부를 해결한다. 80ml 33만8천원대.
2 라프레리의 플래티늄 래어 오뜨-레쥬베네이션 마스크 피부 탄력을 채운다. 컨센트레이트 0.7ml×12개+크림 20ml 2백34만8천원대.
3 드렁크엘리펀트의 보라베리어™ 리페어크림 뛰어난 보습감을 자랑한다. 50ml 9만4천원대. 

 


 

원하는 부위만 섬세하게

눈가, 입가, 나비존도 아닌 다른 부위의 피부 때문에 고민이라면? 속땅김이 심한 앞볼이나 주름진 미간, 이마 어디든 원하는 부위만 골라 관리하는 제품의 힘을 빌려보자. 건조함으로 인해 각질이 올라오는 경우, 수분을 집중적으로 채우는 고농축 히알루론산 성분이 제격이다. 스틱 타입이나 정교한 팁을 장착한 제품은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름이 신경 쓰일 때는 펩타이드 성분이 효과적이다. 이 역시 굴곡진 부위에 유용한 괄사 애플리케이터 일체형 제품을 고르면 요긴하다. 피부는 수분이 날아가는 순간 주름으로 남고, 주름은 건조해지는 순간 깊이 자리 잡는다. 이 두 가지를 생각한다면 집중 케어 제품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될 거다. 섬세한 스킨케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1 아이소이의 인텐시브 리프팅 앰플 스틱 4중 펩타이드가 피부 탄력을 채우고, 괄사 애플리케이터가 마사지 효과를 준다. 15ml 5만9천원.
2 크리스챤 디올 뷰티의 캡춰 토탈 히알루샷 얇은 팁이 달린 튜브에 고분자·저분자 히알루론산을 담아 수분을 집중 전달한다. 15ml 1만원대.
3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베리어 스틱 밤 마르지 않는 깊은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9g 3만9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