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자인 전현무, 곽튜브의 맛집 또는 그들의 지인의 맛집 또는 동네 주민의 맛집으로만 구성된 새로운 맛집 프로그램 <전현무계획>이 방송 2회 만에 시청률 3%를 달성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맛집들을 정리해 왔으니 지도 앱에 저장할 준비해주세요!

남해 바다

@MBN_Entertainment

@MBN_Entertainment

서울 한복판 공덕에서 즐길 수 있는 바다의 맛! 공덕 쪽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이미 소문난 해산물 맛집인 남해 바다는 가을에는 전어, 겨울에는 방어 등 제철 생선들 위주의 메뉴를 선보입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메뉴들 외에도 점심 메뉴인 미역국 정식, 꼬막 비빔밥도 맛있다고 하네요. 점심에는 한 끼를 맛있게 해결하러, 저녁에는 가족들과 외식 그리고 친구, 동료들과 함께 한 잔 주고받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7길 46 정우맨션 1층

남도집

@MBN_Entertainment

@MBN_Entertainment

전현무가 아나운서 시절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들리는 단골집! 그가 강력 추천한 메뉴는 바로 ‘애호박 찌개’였습니다. 애호박 찌개는 외식 메뉴라기보다는 집밥으로 자주 만나는 메뉴라 조금 의아할 수도 있지만 얼큰하면서 깊고 개운한 맛을 모두 지닌, 사장님의 내공이 느껴지는 국물을 맛보면 생각이 달라질 거예요. 제철 재료를 사용한 정성 가득한 밑반찬 역시 남도집을 또 한 번 찾고 싶어지는 이유입니다.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79 제일빌딩 2층 남도집

부부요리단

@MBN_Entertainment

호텔 셰프 출신인 부부가 요리하는 한식 맛집인 ‘부부요리단’은 제주에서 공수해 온 싱싱한 해산물과 흑돼지로 정성껏 차린 한 상을 선보입니다. 출연진들이 맛본 문어 삼겹찜은 완도산 문어와 제주 흑돼지 수육을 함께 내어주는데요, 고기의 맛이 뛰어난 건 물론 함께 곁들이는 장아찌가 ‘킥’이라고 합니다. 볶음류 요리를 먹는다면 볶음밥을 잊지 마세요!

주소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40길 25-1 1층 부부요리단

할매카세, 순덕이네 고향포차

@MBN_Entertainmen

@MBN_Entertainmen

간판조차 없는 진짜 노포! 주문을 하지 않은 메뉴가 툭툭 나와 ‘할매카세’라 불리는 이곳은 투박한 말투로 손님들을 챙기는 ‘츤데레’ 주인, 김순덕 씨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계란말이를 주문하려는 전현무 일행에 서비스로 주니 시키지 말라 하고 갑자기 잡채를 한 아름 내어주고, 대충 담았다, 맛없다 하면서 청양고추까지 소담스럽게 올려준 간장 게장까지! 마치 명절에 시골 할머니 집에 놀러 간 듯한 기분이 들게 합니다.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여럿이 함께 가면 좋을 것 같아요. 간판도 없는 할매카세는 어떻게 찾아가야 할까요? 서울역 15번 출구로 나와 횡단보도를 건넌 후 도보로 7분 정도 걸으면 된다고 합니다. 야심잔기지떡 매장이 있는 건물 사이의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주소 서울 용산구 만리재로 184

안동돼지국밥

@MBN_Entertainment

@MBN_Entertainment

전현무의 단골집을 방문했으니 이번엔 곽튜브의 맛집도 가봐야겠죠? 부산 출신인 그가 전현무를 데려간 곳은 부산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 ‘돼지국밥’ 집이었습니다. 친구들이 부산에 놀러 오면 꼭 데려가는 맛집이라고 하네요. 잡내 없이 담백한 뽀얀 국물에 넉넉하게 들어간 고기를 보면 마음까지 풍요로워집니다. 사장님이 알려주는 돼지국밥 맛있게 먹는 팁은 부추와 새우젓을 꼭 넣는 것이라고 하네요.

주소 부산 사상구 백양대로 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