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욕 없는 기사사진으로 유명한 배우 홍수주의 일상 룩은? 피팅 모델으로 시작해 주연 배우에 이르기까지 변함없는 미모를 보여주는 홍수주 사복룩 특징.

@hongsuzu

1994년생으로 쇼핑몰 피팅 모델로 시작해 클리오, 메이블린 뉴욕, 쿤달 등 뷰티 브랜드를 포함해 디올에 이르기까지 우아하고 청순한 이미지가 잘 어울리는 배우 홍수주(@hongsuzu)는 최근 디즈니+ 시리즈 <로얄로더>의 여주인공 역할을 맡아 화제가 되었죠. 홍수주의 평소 룩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1)호피

우수에 찬 눈빛에 앙 다문 입까지 누가 봐도 청순한 이미지가 잘 어울리는 홍수주는 의외로 센 스타일을 즐겨 입는 것으로 보입니다. 호피 패턴의 플리스 아우터만 봐도 그렇죠. 심지어 한 가지 패턴만으로 이루어진 것도 아닙니다. 옷깃, 단추, 소매가 모두 다른 패턴으로 아무나 쉽게 소화하지 못할 옷임에는 틀림없어요. 또 다른 사진에서도 호피 톱을 입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루즈한 검정 팬츠에 화려한 상의로 자유분방한 룩을 즐겨 입는 것처럼 보이죠.

@hongsuzu

홍수주는 호피 아우터 속에 심플한 검정 티에 플리츠 데님 스커트를 받쳐 입었어요. 톡톡 튀는 도트 스타킹으로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네요.

2)스트라이프

홍수주를 검색했을 때 꼭 나오는 단어가 있죠. 바로 ‘눈썹’인데요. 눈 앞머리에서 눈꼬리까지 직선으로 쭉 뻗은 눈썹이 인상적이죠. 결을 하나하나 살려 연출할 때는 특히 눈썹이 주는 확고한 인상이 강조되어 보입니다. 그래서일까요? 홍수주는 블랙, 화이트와 같은 무채색의 스트라이프 룩을 특히 즐겨 입어요. 줄무늬가 두껍든 얇든 대체로 가로 스트라이프가 잘 어울리네요.

3)스크런치 애호가

@hongsuzu

거울 셀카를 공개하는 일이 많은 홍수주의 인스타그램을 보다 보면 한 가지 특징을 더 발견할 수 있죠. 바로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대부분 손목에는 스크런치를 착용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긴 머리를 고수하고 있는 홍수주는 때때로 하이 포니테일을 할 때가 있는데 역시 스크런치 머리끈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4)캐주얼한 체크

일할 때를 제외하면 대부분 캐주얼한 룩을 즐겨 입는 것으로 보이는 홍수주. 특히 캐주얼한 룩에 빠지지 않는 아이템이 있는데 바로 체크 패턴입니다. 촬영장에서도, 바닷가에서도 편안한 체크 팬츠를 입거나 오래전부터 체크 목도리를 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hongsuzu

이처럼 화려하지 않은 평범한 룩도 잘 어울리는 홍수주는 여성스러운 스타일링도 충분히 예쁘지만 약간 중성적인 스타일링도 잘 소화하는 분위기를 가졌어요. 만약 너무 러블리한 무드가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이 든다면 체크를 활용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5)모자 소화력

홍수주의 사복룩 마지막 특징은 바로 모자입니다. 모자는 어떤 모자든 다 잘 어울리는 엄청난 소화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비니, 캡 모자, 버킷햇 등 종류도 다양하게 활용하기 때문에 괜히 사복을 잘 입는다는 말이 나온 게 아니랍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애 룩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