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스러운데 어딘가 힙하고 끌리는 요즘의 트렌드, 긱시크! 이 긱시크를 완성하는 화룡점정의 아이템은 바로 안경이죠. 안경 구입하러 가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안경 브랜드 네 개를 소개합니다.

페이크미

@jenaissante

programs.sbs.co.kr

르세라핌의 허윤진, 에스파의 지젤 등 지금 가장 핫한 걸그룹 멤버들이 착용한 이 안경들은 모두 페이크미의 제품입니다. 허윤진이 착용한 슬림한 메탈 프레임의 모델은 ‘L4’라는 제품이며 지젤이 쓴 귀여운 뿔테안경은 ‘해리(Harry)’라는 모델입니다. 2015년에 시작된 국내 브랜드 페이크미는 ‘아이웨어는 아름다워야 한다’라는, 미(美)에 대한 확고한 의식을 갖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이러한 모토 덕분인지 다채로운 디자인의 안경을 만나볼 수 있죠. 가격대 역시 10만 원 중후반대로 합리적인 편!

아야메(ayame)

@ariharamiyuki

@ariharamiyuki

@ayame_id

아야메 이야기를 할 때 모델 아리하라 미유키를 빼놓을 수 없죠. 미유키는 청순한 얼굴에 깔끔한 데일리 룩으로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모델입니다. 그녀의 패션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 바로 안경인데요, 특히 그녀가 오래전부터 즐겨 쓰던 독특한 팔각형 프레임의 모델, ‘옥타’가 바로 아야메 제품이죠.

@onnuk

@onnuk

역시나 안경을 잘 활용하는 스타일링을 보여주는 인플루언서, 오눅도 아야메의 제품을 착용한 적이 있습니다. 그녀가 쓴 모델은 헥스 AV2입니다. 아야메는 2010년에 일본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뛰어난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점차 유명해졌습니다. 특히 아야메의 안경테는 세련된 노즈 패드를 갖고 있는데요, 브지와 일체형을 제작된 이 노즈 패드는 디자인적으로 아름다울 뿐 아니라 착용감이 아주 편해 아야메의 기술력을 느낄 수 있는 백미라고 합니다. 국내의 여러 아이웨어 숍에서도 아야메를 만나볼 수 있어요.

퍼블릭비컨

@publicbeacon

@publicbeacon

선글라스 잘하는 집이 안경테 맛집이기도 한 건 어찌 보면 당연한 이야기겠죠? 국내의 여러 아이웨어 브랜드 중 놓치지 말아야 할 브랜드인 퍼블릭비컨! 차정원이 착용해 화제가 되었던 선글라스 ‘차차’와 ‘윌로우’ 등 한국 여성들이 마음을 사로잡은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죠. 참고로 사진 속 한선화가 착용한 다각형 티타늄 소재의 안경테는 프룸 2, 이주연이 쓰고 있는 귀여운 느낌의 동그란 테는 에노에틱입니다. 퍼블릭 비컨 역시 10만 원 후반 ~ 20만 원 초중반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큰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어요.

오클리

@meenoie

@jennierubyjane

오클리 아이웨어는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골프, 스키, 사이클 등 다양한 아웃도어 용으로 제작되었죠. 하지만 스포츠 용품 브랜드인 살로몬이 고프코어의 축을 담당하게 된 것처럼 훌륭한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약 중입니다. 미노이는 안경 하나 만으로 긱시크를 완성했는데요, 그녀가 착용한 RX 보틀로켓 4.0 실버 퓨터는 출시된 지 20년 가까이 된 디자인이라고 해요. 하지만 지금 트렌드와 너무나 잘 맞아떨어지죠!

제니가 끼고 있는 선글라스는 오클리와 여러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 ‘브레인데드’의 콜라보 제품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