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스킨, 오일, 오일 미스트, 하이라이터, 멀티 밤, 셰이딩, 파우더 등으로 얼굴 여백을 줄이고 볼륨감을 더하는 글로 메이크업 하우투

GOLDEN GLOW SPREAD

윤기를 머금은 피부, 입체적인 광채, 자연스러운 음영감은 얼굴에 볼륨을 더할 뿐 아니라 여백을 줄이기도 한다. 번들거리거나 부담스러운 광이 아닌 내 피부에서 우러나는 건강한 광택을 부분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 얼굴형을 은은하고 고급스럽게 커버하는 글로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STEP 1 스킨케어는 층층이, 오일은 중앙에

크림 타입 스킨이나 모이스처라이저를 피부에 레이어링해서 층층이 보습감을 쌓고 프라이머 기능의 베이스를 얇게 바른다. 오일 한 방울을 손바닥에 녹여 얼굴 전체에 누르듯 흡수시킨 다음, 오일 미스트를 스펀지에 적셔 볼과 광대, 턱끝, 코끝에만 두드린다. 번들거리지 않고 탄력이 차오른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 수 있다.

1 이브롬의 리뉴얼 트리트먼트 오일 10가지 오일이 피부 광채를 입힌다. 30ml 16만8천원.
2 겔랑의 빠뤼르 골드 24K 베이스 #핑크 골드 24K 골드를 담은 젤 텍스처가 피부 결을 정돈한다. 35ml 11만원.
3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아로마틱 스프레이 8% 화이트 트러플 성분이 윤기를 연출한다. 70ml 3만2천원.

 

STEP 2 트라이앵글 존을 밝혀라

밀착력 좋고 가벼운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소량만 덜어 브러시로 얼굴 전체에 꼼꼼히 펴 바르고, 반톤 밝은 컬러를 스펀지에 묻혀 이마, 광대, 턱끝을 연결한 트라이앵글 존에 한 번 더 두드려 결을 정리한다. 이때 수분 베이스를 살짝 섞으면 은은한 광이 스며 입체감이 한층 배가된다.

1 아르마니 뷰티의 디자이너 글로우 래디언트 리바이탈라이징 파운데이션 상앗빛 컬러가 붉은 기를 잡고 피부에 맑은 광을 부여한다. 30ml 9만5천원대.
2 맥의 스튜디오 래디언스 세럼-파워 파운데이션 균일하게 밀착되어 세럼을 바른 듯 피부 속부터 광채가 뿜어져 나온다. 30ml 7만2천원대.

 

STEP 3 하이라이터, 멀티 밤으로 윤기 장착

중안부 위주의 섬세한 광으로 볼륨감을 살리자. 파우더 하이라이터를 이마, 광대 등 넓은 부위에 쓸어 베일을 씌운 것처럼 코팅하고, 스킨케어 멀티 밤으로 모공 부각이 걱정되는 앞 볼에만 터치한다. 메이크업이 밀리지 않도록 톡톡 얹어주면 인위적인 메탈릭 광이 아닌 수분을 가득 머금은 탱글탱글한 볼이 완성된다. 광택이 아쉬울 때는 코끝, 입술산에 하이라이터 밤을 발라 입체감을 더해도 좋다.

1 RMS 뷰티의 루미나이저 #피치 복숭아 컬러가 피부 본연의 빛을 살린다. 4.8g 5만2천원대.
2 상테카이의 프레셔스 골드 일루미네이팅 파우더 뭉치지 않는 섬세한 골드 파우더 입자를 담았다. 5.5g 15만6천원.
3 숨37°의 시크릿 멀티 밤 촉촉한 윤광을 표현하는 발효 오일 성분을 함유했다. 7g 3만5천원.

 

STEP 4 여백을 줄이는 외곽 그림자

얼굴 외곽에 음영감을 넣어 여백을 줄일 차례! 연한 컬러의 셰이딩이나 반톤 어두운 컨실러를 사용해 귀 아래, 턱을 이어가며 그림자를 만든다. 외곽을 포함해 콧볼, 인중, 입 주변이 보송해야 유분기로 인해 번들거리는 느낌이 나지 않으니 작은 브러시에 투명 파우더를 묻혀 쓸어준다. 광대에 묽은 리퀴드 블러셔를 물들여 마무리하면 발그레 상기되며 스민 피부 본연의 광을 표현하기 쉽다. 

1 지방시 뷰티의 프리즘 리브르 컨실러 결점을 가리고 산뜻하게 고정된다. 11ml 5만5천원대.
2 RMK의 에어리 터치 피니싱 파우더 EX 블러 처리한 듯 피부를 투명하게 코팅한다. 8.5g 5만6천원.
3 데이지크의 브이컷 블렌딩 쉐딩 3가지 컬러가 자연스러운 그림자를 만든다. 13g 2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