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말하는 2024년 최고의 헤어컷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이 기사를 정독하세요! 짧은 헤어에 어울리는 트렌드 추천에 이어 이번엔 어떠한 헤어 기장도 참고할 수 있는 파격적이고 대담한 헤어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Getty Images

완벽히 색다른 헤어를 시도할 적절한 시기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지만 새해에는 새로운 무언가에 도전하기 좋은 시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새로운 취미를 가지거나 원하는 집을 갖기 위해 목표를 설정하는 것처럼요. 다행히 이번 년도 헤어 트렌드는 평소보다 더욱 흥미롭고 도전적인 디자인이 많습니다. 작년에는 90년대 헤어스타일이 유행을 끌었지만 수많은 헤어스타일리스트들은 70년대의 길고 풍성한 헤어스타일이 돌아올 것을 예견했습니다. 제인 버킨에게 영감을 받은 앞머리는 적어도 1월부터 12월까지 쭉 유지될 것이라고 했죠. 그렇다면 2024년 최고의 헤어컷 트렌드는 어떻게 될까요?

 

1.물결 단발 컷

글로벌 헤어스타일리스트 프레데릭 펙카이는 “생동감 넘치는 헤어스타일을 원한다면 칼단발보다는 약간 헝클어진 웨이브를 시도하세요”라고 조언합니다. 모발 끝이 무겁게 떨어지는 일자 단발의 경우 클래식한 느낌을 낼 수 있지만 자연스러운 느낌을 내고 싶다면 가장자리를 뾰족하게 잘라 좀더 현대적인 웨이브를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로스앤젤레스의 헤어스타일리스트 마이클은 “물결 단발 컷은 머리카락 질감에 따라 곧고 매끈한 룩을 연출할 수도 있고, 촘촘하고 풍성한 룩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언급합니다.

2.70년대 버킨 뱅

1970년대의 자유분방한 문화가 다시 핫해질 것으로 예정되니 타이다이 염색과 페이즐리 패턴 아이템을 꺼낼 시간입니다. 구체적으론 아직 어떤 식으로 유행이 될지 예측하긴 어렵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이미 그 시대의 제인 버킨 뱅이 유행할 것이라고 확언할 수 있죠. 펙카이 역시 “70년대 버킨 뱅은 시대의 상징적인 아이콘 제인 버킨에게 영감을 받은 룩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쇄골을 덮는 긴 머리카락에 풀 프렌치 뱅이 특징이죠. 그는 고르지 않고 미묘하게 레이어드된 컷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어요. 자연스러운 S자 웨이브 헤어가 어울리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헤어스타일이죠.

3.턱끝으로 내려오는 단발

2024년에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또다른 단발은 바로 턱 길이까지 내려오는 컷입니다. 턱선을 스치는 길이와 턱 위로 올라오는 길이는 이목구비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겠지만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헤어스타일리스트 멜리사의 말을 빌리자면 “짧고, 깨끗하고, 유쾌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단발”이라고 표현할 수 있죠. 턱선 기장의 단발 스타일은 앞머리 없이 정갈한 5:5 가르마를 내는 것도 좋고, 머리카락의 질감을 살려 약간의 웨이브를 연출하는 방법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4.헤일로 컷

지난해 유행했던 보울 컷보다 조금 더 편안해진 헤일로 컷이 2024년 유행할 예정입니다. 헤어스타일리스트 서니 브룩은 “눈썹 아래부터 광대뼈까지 아치형으로 둥글게 모양을 낸 프레임 헤어컷입니다”라고 언급했어요. 펙카이 역시 “움직임을 허용하기 위한 미묘한 레이어가 필요합니다”라고 설명했는데요. 앞머리의 경우 눈썹을 따라 부드럽게 자르고, 얼굴의 윤곽에 따라 레이어 컷을 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하는 스타일이죠.

5.곱슬 픽시 컷

전문가들은 곱슬 앞머리가 있는 숏컷이 색다른 모습을 원하는 이들에게 특히 더욱 유행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브룩 역시 “이마를 부드럽게 덮는 프린지 또는 레이어 룩을 시도해보세요”라고 언급했어요. 옆면에는 더 높은 층을 줘 모든 볼륨이 앞쪽으로 쏠릴 수 있도록 권장합니다. 머리 손질을 하는 데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기 때문에 특히 추천하는 스타일인데요. 자연스러운 곱슬 머리를 가진 이들에게 아주 좋아요.

6.속눈썹까지 내려오는 긴 앞머리

헤어스타일리스트 소피를 포함해 많은 전문가들은 이전보다 더 긴 앞머리를 시도할 것을 추천했어요. 특히 머리카락이 직모인 경우, 그 어떤 스타일링도 필요하지 않죠. 왜냐하면 똑바로 빗질만 잘 해준다면 매우 섹시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소피는 원하는 앞머리 시안이 있다면 몇 가지 사진을 들고 숍에 방문할 것을 추천했어요. 이때 중요한 것은 앞머리 중앙은 조금 더 짧고 촘촘하게 잘라 시력을 방해하지 않도록 자르고, 옆쪽을 조금 더 길게 자를 것을 권장했어요.

7.라운드 컬리 헤어

질감이 있는 헤어로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헤어스타일이 있지만 전문가들은 둥근 곱슬 머리가 가장 다재다능하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라운드 컬리 헤어가 인기 있는 이유이기도 하죠. 얼굴의 윤곽이 두드러지고 컬은 더 풍성하게 보이는 장점이 있어요. 로스앤젤레스의 헤어스타일리스트 데이지는 “헤어스타일리스트가 당신이 원하는 모양과 길이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사진을 가져가세요”라고 추천했어요. 위 사진들처럼 어깨까지 내려오는 긴 라운드 컷과 얼굴을 감싸는 짧은 라운드 컷이 있을 수 있죠.

8.광택감이 있는 샤기컷

2023년 다시 유행한 샤기컷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옵니다. 모발 끝이 살짝 뻗친 이러한 디자인은 평범한 단발컷보다 더 흥미로운 느낌을 주죠.또한 관리법까지 손쉽기 때문에 2024년 트랜드 제안 중에서도 특히 대중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아주 정석적인 샤기컷을 원한다면 숍에 방문해 머리카락 끝에 안쪽 층을 한번 더 낼 것을 추천합니다. 멜리사는 “대각선 레이어를 통해 전체적인 무게를 줄이고 머리카락이 움직일 때마다 볼륨감을 살려줍니다”라고 언급했어요.

9.나비 레이어

얼굴의 윤곽선을 더욱 부드럽게 연출해 줄 헤어를 찾는다면 나비 레이어를 추천합니다. 멜리사는 이 여성스러운 헤어스타일이 “부드러운 움직임에 따라 얼굴을 아름답게 감싸줍니다”라고 표현했죠. 볼륨감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층을 많이 내지말고, 얼굴의 윤곽을 확인하면서 층을 조금씩 더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얼굴에서 가까운 머리카락일수록 짧게, 멀어질수록 길게 층을 내는 것이 팁입니다. 머리를 드라이할 때 역시 옆머리를 얼굴 앞쪽으로 가져와 말려주면 더욱 매력적인 나비 모양이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