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을 뜨겁게 달군 헤어 트렌드는? 두말할 것 없이 리본! 밋밋한 헤어에 리본 하나 얹었을 뿐인데 순식간에 사랑스럽고 힙한 분위기를 내서 어딜 가나 눈에 띄었죠. 이 강력한 트렌드에 탑승해 이미 리본을 컬러 별로 쟁여 놨다면 올해도 유용하겠어요. 2024 봄/여름 컬렉션에서 리본이 또 한 번 존재감을 내비쳤거든요. 셀럽들 역시 여전히 리본 앓이 중입니다.
최근 컬렉션에 등장한 모델들의 리본 헤어부터 아이돌 리본 룩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어요. 당신의 취향은 런웨이인가요, 리얼웨이인가요?

RIBBON HAIR IN 2024 S/S COLLECTION

크리스챤 시리아노 | CHRISTIAN SIRIANO

크리스챤 시리아노 컬렉션 속 리본은 발레코어 트렌드를 등에 업고 순항 중입니다. 땋은 머리에 핑크 리본을 코르셋처럼 엮거나 긴 생머리에 붙여 나풀나풀 흩날리도록 연출했어요. 스타일링 법만으로도 분위기가 확 달라 보이죠? 코르셋 리본은 선뜻 도전하기 어려워 보이지만 일반적인 땋기 방식으로 머리를 엮은 뒤, 중간중간의 홈에 손가락을 끼워 넣어 리본을 통과시키면 돼요. 양쪽 대칭을 잘 맞춰서 지그재그로 엮어주면 끝. 격식 있는 자리에선 깔끔한 코르셋 리본을, 사랑스러운 데이트 룩으로는 길게 흐르는 리본을 시도해보세요.

 

미러 팔레 | MIRROR PALAIS

큼지막한 리본도 빠질 수 없죠. 미러 팔레 쇼에서는 반 묶음 헤어 중간에 커다란 새틴 핑크 리본을 장식해 소녀스러운 무드를 강조했어요. 불규칙하고 뽀글뽀글한 히피 펌과 반짝이는 리본의 조화! 대충 묶은 듯하지만 리본 포인트 하나로 한층 고급스러워졌네요. 이렇게 빛나는 새틴 소재의 리본은 가볍고 시원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숱이 많은 머리에 잘 어울린답니다.

 

콜리나 스트라다 | COLLINA STRADA

리본에 히피 한 스푼! 콜리나 스트라다 런웨이에 선 모델들은 촘촘히 땋은 블레이드 헤어에 리본을 가닥가닥 엮어 자유로운 룩을 선보였어요. 끝으로 갈수록 리본이 풀어져서 바닷바람을 맞은 해변가의 비치 걸 같기도 하죠. 짧은 똑단발 머리 끝에도 리본을 붙여 늘어뜨리면 날개처럼 펼쳐져요. 새하얀 면사포가 떠오르지 않나요? 특별한 웨딩 콘셉트로도 추천합니다.

 


 

RIBBON HAIR FROM CELEB

윈터

리본을 부담스럽지 않게 소화하는 방법, 여기 있습니다. 윈터는 높이 묶은 번 헤어에 작은 블랙 리본을 달아 앙증맞게 꾸몄어요. 자연스러운 컬의 더듬이 앞머리와 어우러져 한층 귀여워 보이죠. 윈터처럼 염색한 브라운 헤어가 아니라면 블랙 리본이 묻힐 수 있으니 버건디, 딥 그린 등 컬러 리본을 선택하세요. 또 리본 모양을 정직하게 펼치지 않는 것도 팁! 무심하게 흐트러진 리본이 훨씬 멋스럽답니다.

 

조이

조이는 댕기머리를 연상시키는 긴 리본을 활용했어요. 긴 머리를 높은 포니테일로 묶은 다음, 두꺼운 리본을 둘러 늘어뜨렸죠. 까만 흑발과 새빨간 리본의 대비감이 시선을 강탈합니다. 야무지고 새침하면서 묘하게 한국적인 느낌도 나는 유니크한 스타일이에요. 리본의 볼륨감 덕분에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장원영, 고민시

리본 공주님 등판! 장원영은 사랑스러움이 철철 묻어나는 리본 헤어의 정석을 보여줬어요. 풍성하고 굵은 웨이브에 반 묶음, 새하얀 빅 리본이 신비로운 요정미를 자아내죠. 여기에 블링블링한 이어링까지 더하면 바로 고혹적인 르네상스풍 리본 헤어 완성입니다. 한편, 고민시는 커다란 블랙 리본에 스트레이트 반 묶음 헤어로 비슷하지만 한층 깔끔한 스타일을 선보였어요. 같은 리본이라도 분위기가 확 달라 보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