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귀’. 귀의 혈자리를 자극하는 것만으로도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고잉세븐틴

귀의 혈자리를 자극하는 ‘이혈테라피’는 세븐틴 부승관, ITZY 채령 등 아이돌들의 붓기 관리 비법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귀에는 인체의 모든 경락이 모여있는 동시에 200개 이상의 세부 혈점이 분포돼있어 귀의 변화와 상태를 확인하는 것 만으로도 몸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혈점들을 구분하고 자극해 건강을 개선하는 것이 이혈 테라피의 원리라는 사실. 어떤 혈자리를 자극하느냐에 따라 붓기 제거는 물론, 피로 회복, 근육 통증 완화, 집중력 강화, 해독 및 식욕 억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다가 약물 없이 건강을 증진 시키는 자연 치유 요법이라 여겨져 최근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귀티뷰티

pinterest @creyshia_77

실제로 신장, 방광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혈자리나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 삼초에 해당하는 혈자리 등을 자극하면 붓기를 즉각적으로 완화 시킬수 있어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혈석, 귀침 등을 활용하면 셀프 테라피를 즐길 수 있죠.  단, 사람의 귀의 형태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한의원, 이혈테라피 에스테틱 등을 방문해 자신의 정확한 혈자리를 사전에 찾아보길 권합니다. 보다 세밀한 진단과 세심한 첩압이 필요한 부위는 반드시 전문가의 손을 거치기를 추천하며, 귀침은 주로 의료용 테이프로 접착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테이프로 인한 간지러움, 피부 질환이 생길 수 있으니 마찬가지로 사전 테스트 또한 필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