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점점 추워질수록 따끈한 어묵 국물 한 잔이 절실해지죠. 올겨울 리스트에 올려둬야 할 전국구 신상 오뎅바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수제 어묵의 A to Z, 만다꼬

만다꼬

수제 어묵에 진심이라면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만다꼬를 강력 추천합니다. 부드러운 도미 살로 만들어진 어묵부터 알싸한 후추 어묵, 파래, 고등어에 이르기까지. 창의력 넘치는 레시피가 돋보이는  퀄리티 높은 수제 어묵을 맛볼 수 있는 곳이죠. 고등어 볶음밥, 스지 구이 등 곁들이기 좋은 독특한 메뉴 구성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랍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279번길 13 2층

샤로수길 일본 여행, 키요이 오뎅바

키요이 오뎅바

여기 일본 아니라고요..?! 샤로수길에 위치한 키요이 오뎅바는 일본 작은 골목에서나 우연히 만날법한 애니메이션 감성의 인테리어와 마찬가지로 일본 이자카야 느낌이 낭낭한 메뉴 리스트, 합리적인 가격대 등으로 샤로수길 핫플레이스로 각광 받는 중이죠.  아기자기하고 정겨운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날 방문하길 추천하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서울 관악구 관악로14길 99 1층

친근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오뎅야

오뎅야

기본에 충실한 탄탄한 맛과 정겹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남포역에 위치한 오뎅바 오뎅야를 추천합니다. 모두에게 익숙한 추억어린 모양새의 오뎅바 테이블에서 다정하게 나눠 먹는 오뎅과 정종 한 잔이 그리운 날 찾기 좋은 곳이죠.

부산 영도구 절영로14번길 11 1층 오뎅야

제주 감성 낭낭한 신상 오뎅바, 만태

만태

올가을 제주 중문에 새롭게 오픈한 만태는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와 다채로운 주류 리스트, 재료의 신선함이 느껴지는 메뉴 등으로 오픈 하자마자 중문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은 곳인데요. 특히 딱새우, 흑돼지, 전복, 톳 등 제주의 재료들을 더해 만든 프리미엄 어묵탕이 인기 메뉴죠.

제주 서귀포시 천제연로207번길 10 1층 101호

가성비 최고 캐주얼한 오뎅바, 철길 부산집

철길 부산집

각자의 자리에서 취향껏 고른 수제 오뎅을 즐길 수 있는 오뎅바인 철길 부산집은 홍대를 시작으로 논현, 압구정, 교대 등 서울 부터 경기도, 울산, 대전 등에 이르기까지 전국 어디에서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는 프렌차이즈인데요. 합리적인 가격대와 깔끔하고 쾌적한 인테리어,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메뉴 리스트 등 누구와 함께 해도 만족할만한 퀄리티를 갖춘 곳이기도 하죠.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 56 1층 104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