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하거나 청순하거나 귀엽거나, 다양한 매력을 지닌 5:5 가르마! 단점을 커버하고 매력을 살리고 싶다면 다양한 5:5 가르마 스타일링을 참고하세요.

볼륨 살리기

@m.by__sana

@noodle.zip

정갈한 일자 가르마를 연출하고 싶을 땐 한 가지만 기억하세요. 바로 뿌리 볼륨! 스타일에 따라 두피에 깔끔하게 착붙한 헤어도 좋지만 자칫 잘못하면 납작한 두상을 그대로 드러내고 촌스러워 보일 수 있어요. 가르마 라인을 탄 뒤 가르마 가까운 뿌리의 볼륨을 살리고 이마 라인을 타고 흐르는 앞쪽 머리에는 볼륨을 넣어 이마와 헤어 사이를 띄워주세요. 앞머리가 자연스럽게 이마를 감싸며 세련된 느낌을 더해줍니다.

1/2 가르마

@for_everyoung10

길고 곧은 일자 라인은 얼굴을 길어 보이게 할 수 있어요. 만약 콘헤드 두상이라면 정면에서 일자로 쭉 뻗은 가르마 라인은 피하는 게 좋죠. 하지만 그렇다고 5:5 가르마를 포기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이마부터 손가락 한두 마디 정도 길이로 가르마를 타고 나머지는 뒤로 넘겨 연출해보세요. 긴 얼굴형까지 보완해 주는 가르마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지그재그 라인 넣기

@j_chaeyeoni

곧은 일자 가르마를 지그재그로 섞으면 모발 텍스처가 살아나면서 수수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습니다. 꼬리빗을 세워 가볍게 흔들어 주며 가르마를 내면 됩니다. 일직선보다 부드러운 라인이 되며 볼륨도 살아나죠. 빈약한 뿌리 볼륨이 고민인 이들에게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선 변형 라인 그리기

@iammingki

5:5인 듯 아닌 듯 변화를 준 가르마입니다. 이마 중앙에서 시작해 사선 혹은 C 라인을 그리다 다시 중앙으로 가르마를 타면 됩니다. 둥근 형태의 가르마는 일자 가르마 보다 풍성한 볼륨감을 줍니다. 둥근 사선 라인이 세련된 느낌을 주는 동시에 가르마 시작점은 얼굴 중앙에 있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레이드 넣기

@_imyour_jou

정갈한 5:5 라인에 변주를 더하고 싶을 땐 조이처럼 땋기 몇 가닥을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곧게 라인을 탄 가르마에서 시선이 분산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레이드가 주는 경쾌한 느낌도 매력 포인트죠. 바쁜 아침 빠르게 헤어 스타일링을 해야 한다면 참고하기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