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사이 마법을 부리기라도 한걸까? 스킨수티컬즈의 ‘A.G.E. 인터럽터 어드밴스드’를 사용하고 난 후부터 날마다 올라 붙는 피부 탄력을 경험 중이다. 수분탄력을 불어넣어 한층 맑아진 안색, 탄탄한 피부로 거듭난 에디터의 안티에이징 여정.

평소 애정하는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수티컬즈. 신제품을 자주 출시하진 않지만, 새롭게 내놓은 제품마다 입소문을 제대로 타기 때문에 항상 눈 여겨 보곤 한다. 심지어 올해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 탄력 크림 부문에서 수상을 해 더욱 관심이 갔다. 과연 어떤 크림일까?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제품을 직접 사용해봤다.

도톰한 이불크림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는 크림을 고를 때엔 무엇보다도 제품의 텍스처가 어떠한지 면밀히 살피는 편이다. 이미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 제품을 레이어링한 상태이므로 피부에 흡수가 잘되어야 하기 때문. 스킨수티컬즈의 ‘A.G.E. 인터럽터 어드밴스드’ 크림은 밤 타입 제형이다. 벨벳처럼 아주 부드러운데 피부에 사르르 녹아 완벽 밀착된다. 밤 타입이라 무거울 것 같다는 예상을 뒤엎고 가볍게 흡수되는 것에 놀랐다. 또 번지르르 겉도는 유분감이 아닌 도톰한 수분 보호막을 얼굴 전체에 씌워준다. 일단 제형은 합격! 다음으로 유심히 본 것은 보습감과 영양감이다. 타고나길 건성피부인지라 제품을 바르는 즉시 피부에 느껴지는 보습감, 그리고 얼마나 오랫동안 촉촉함이 유지되는지를 중요하게 본다. 스킨수티컬즈의 탄력 크림을 바르면 자고 일어난 다음날 아침까지 피부가 촉촉하다. 게다가 피부 결을 매끈하게 다듬어줄 뿐만 아니라 속부터 우러나오는 수분광이 돌아 피부가 한층 건강해 보인다. 메이크업이 잘 먹는 건 두말할 것도 없다!

쫀쫀 리프팅 

30대에 접어들면서(만 나이를 적용해도 바뀌지 않았다) ‘피부 탄력 저하’를 꽤나 신경 쓰게 됐다. 언뜻언뜻 속에서 내비치는 듯했던 이마, 눈가의 표정 주름이 은근슬쩍 자리잡기 시작한 것. 에디터만의 고민이 아닐 터. 여자들이 ‘항산화 제품’에 눈길 주는 것도 ‘리프팅’이란 단어에 꽂히게 된 것도 다 이런 히스토리가 있기 때문이리라. 리프팅에 도움 된다는 시술도 받아보고, 운동도 꾸준히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매일 스스로 관리하는 루틴이다. 시술은 잠깐이지만 평소 습관 및 스킨케어 관리는 1년 365일 계속되니까! 이런 점에서 간만에 피부에 알맞은 스킨케어 제품을 만났다는 게 아주 반가웠다. 마침 환절기 피부에 바를 제품이 필요했는데 짱짱한 수분 탄력을 더해 줄 제품이 나타난 것. 매일 아침 저녁으로 적당량을 덜어 얼굴과 함께 목 라인까지 연결해 펴 발라줬다. 은근히 나타나던 눈가의 주름이 살며시 자취를 감췄고, 피부엔 탄력이 올라 붙아 얼굴 라인을 정리해주는 효과도 누릴 수 있었다. 얼굴 그늘이 사라져서 인지 피부 안색 밝아졌다는 소리도 꽤나 듣고 있다. 이 크림, 정말이지 상 받을 만한 면모를 두루 갖추고 있다.

항산화 스킨케어 +@ 

항산화 시너지를 내고 싶다면? 두 배로 효과보는 탄력 크림 사용 방법을 소개한다.

1 매일 겪는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인해 피부엔 스트레스가 쌓이고 피로 누적이 생긴다. 항산화 관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이유다. 항산화 앰플로 잘 알려진 스킨수티컬즈의 ‘C E 페룰릭’을 크림에 앞서 사용해 볼 것. 피부 방어력을 8배 강화하고, 비타민 C 흡수를 높여 광채나는 피부로 가꾸는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여기에 탄력 크림을 더하면 한층 효과적인 수분 탄력 관리가 가능하다.

2 혹시 과한 당섭취가 피부 탄력 저하를 촉진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지? 평소 섭취하는 설탕, 탄수화물, 기름진 음식 등이 이에 속한다. 먹는 음식도 잘 신경 써야 하는 이유다. 스킨수티컬즈의 탄력 크림은 현대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당화 현상으로 발생하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한 제품이다. 블루베리, 석류 추출물이 담긴 크림이 탁월한 항당화 효능을 발휘하는 것.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동시에 탄력 크림을 사용해 생기 넘치는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보자.

2023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탄력 크림 부문 어워드 위너

스킨수티컬즈의 A.G.E. 인터럽터 어드밴스드

피부 속 탄력부터 꼼꼼하게 다지는 리프팅 크림. 고농축 프록실린이 피부 치밀도를 개선해 주름 등 평소 신경 쓰이던 노화의 흔적을 슬쩍 지워준다. 여기에 당화 현상으로 발생하는 피부 노화를 예방해주기까지! 숙면을 취한 듯 말간 얼굴은 글리시레티닉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피부 결과 톤을 관리하는 성분을 함유한 덕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