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을 즐기기 가장 좋은 계절! 올 가을 미리 선점해두어야 할 캠핑 스팟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기암절벽 아래에서 즐기는 캠핑, 원주 두루뭉 캠핑장

강원 원주시 호저면 산현리 513-17

시간의 흐름이 완성해낸 절경을 배경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 원주에 위치한 두루뭉 캠핑장은 넓게 흐르는 계곡과 기암 절벽에 둘러 쌓여 있어 어느 데크를 배정 받아도 만족스러울만한 멋진 풍경이 일품입니다. 작년에 오픈한 신상 캠핑장임에도 불구하고 주말에는 수강 신청 방불케 하는 예약 전쟁이 치뤄지는 곳이기도 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크간의 간격이 넓은 편이라 비교적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랍니다.

하늘과 가까운 글램핑장, 가평 명지산 카라반 글램핑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 75

아름다운 풍경으로 이미 입소문 자자한 가평 명지산 카라만 글램핑. 가평에서 제일 물 맑기로 소문난 명지 계속 상류에 위치해있는데요. 글램핑, 카라반, 카바나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동으로 구성돼있어 간편하고 편안하게 캠핑 무드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로 일년 내내 예약이 가득 찬 곳이죠. 위치 특성상 유난히 깨끗하게 느껴지는 공기 덕에 맑은 날에는 쏟아지는 듯한 별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숲 속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힐링, 울미숲 오토캠핑장

경기 포천시 군내면 꽃배산2길 107

부적북적한 분위기보다 조용히 즐기는 힐링 타임을 선호한다면 포천시에 위치한 울미숲 오토캠핑장을 추천합니다. 부모-자녀 구성의 가족 혹은 성인은 2인 이하만, 방문객 및 2팀 이상 입실 불가 등 가족 단위 혹은 조용히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최적화 된 예약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개인 락커룸이 포함된 샤워장, 늘 깨끗하게 관리되는 개수대와 매점 등을 갖추고 있어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캠핑장이라는 평이 자자한 곳이기도 하죠.

온천과 캠핑을 한 번에, 오아시스 정글

강원 인제군 인제읍 필례약수길 84-10

울창한 밀림 속에 살포시 자리 잡은 오아시스 같은 곳. 인제 설악산 자락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는 캠핑장 오아시스 정글입니다. 맑은 계곡과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뻥 뚫히는 자작나무 군락, 야간에는 반딧불이까지 만나볼 수 있는 곳인데요. 다양한 매력을 지녔지만, 이 곳을 찾는 이들이 입을 모아 외치는 이 곳의 가장 큰 키포인트는 바로 온천. 100% 천연 온천수에서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그야말로 힐링 그 자체를 느낄 수 있는 곳이죠.

당일치기 가을 캠핑, 무수아취

서울 도봉구 도봉로169길 249

짧고 굵게 캠핑 무드를 느끼고 싶다면 도봉산 국립공원 아래 위치한 무수아취에서의 바베큐 타임을 추천합니다. 감성적으로 꾸며진 글램핑장에서 캠핑의 꽃인 바비큐를 즐긴 후, 계곡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인근 산책로를 산책하면 길게 시간을 내지 않아도 캠핑이 선사하는 자유로운 기분을 한껏 누릴 수 있죠. 각 사이트별 간격이 넓은데다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보다 프라이빗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