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단풍 절정 시기를 앞두고, 단풍 놀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단풍 뷰가 유명한 사진 찍기 좋은 단풍 명소 카페 네 곳을 소개합니다.

 

서울 삼양로, 선운각

맑고 청명한 가을 날 북한산 단풍 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서울 우이동에 자리한 대형 한옥 까페 선운각을 추천할게요. 서울에서 가장 큰 민간 한옥인 선운각은 까페 뿐 아니라 웨딩과 돌찬지 등의 행사 대관 장소로도 인기가 높은데요. 드라마 <미스터 썬샤인>, <부부의 세계>, <이태원 클라스> 촬영지이기도 했답니다. 가족들과 긴 산행 대신 가볍게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이죠. 시그니처 메뉴는 선운각 에이드와 쑥크림 라떼, 아이스 모나카!

주소 서울 강북구 삼양로 173길 223

 

수원 효원로, 카페 도안

최근 수원은 행궁동 카페 거리로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는데요. 5km 거리에 있는 나혜석 거리로 향하면 조금 더 한적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답니다. 카페에 앉아 창 밖 바라보며 멍 때리고 싶은 날엔 통유리창으로 효원공원 뷰를 만끽할 수 있는 카페 도안이 최적의 플레이스! 시즌마다 다양하게 선보이는 신선한 원두 라인업으로 커피 마니아들의 성지이기도 해요. 흐드러지는 단풍을 바라보며 갓 내린 고소한 커피와 함께 상큼한 키 라임 파이를 즐겨보세요.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307번길 61 3층

 

서울 해등로, 카페 세이지

창문 가득 펼쳐지는 사계절 풍경을 그림 삼아 쉴 수 있는 곳. 카페 세이지는 디저트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이 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니처 디저트 ‘핫도그 휘낭시에’, ‘대파 휘낭시에’ 등과 엘르앤비르 버터를 넣어 만든 겉바속촉 스콘이 유명하거든요. 버터의 깊고 진한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면 미소가 번질거예요. 반려견도 동반 가능하니 산책 후 쉬었다 가세요.

주소 서울 도봉구 해등로 241-55 2층

 

서울 율곡로, 카페 텅

도심 한 가운데서 고궁과 산, 남산타워까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곳이 있어요. 바로 종로소방서 옆으로 높이 솟은 빌딩 7층에 위치한 카페 텅이랍니다. 이름처럼 정말 ‘텅’하게 차분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사색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한 발자국 내딛으면, 전면부 통창 너머 창덕궁 뷰가 쏟아지고 아라리오뮤지엄과 남산 타워도 반겨줍니다.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나무 가구들도 이질감 없이 어울려요. 양질의 피스타치오를 양껏 넣어 만든 케이크와 산뜻한 후르츠 산도 한 입이면 가을 타는 마음이 한결 가벼워질 거예요.

주소 종로구 율곡로 82 로얄창덕궁빌딩 7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