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얼루어>에서 소개한 ‘올해 꼭 가봐야 할 국내 풀빌라 수영장 BEST 5’ 기사 본 사람? 예약에 성공했다면 이제는 숙소 근처 맛집을 찾아갈 시간.

거제 맛집에 이어 이번엔 영덕 편입니다. 한적한 어촌 마을에서 만날 수 있는 푸짐한 한 상과 분위기 좋은 산장 커피까지, 영덕에서 놓칠 수 없는 맛집 코스를 소개합니다.

내손에쏙물회

하저해수욕장 인근, 바닷가를 마주 보는 일차선 도로 옆에 물회로 입소문이 난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영덕과 제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내손에쏙물회인데요. 물회를 1L 아메리카노처럼 담아 먹을 수 있어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맛있는 건 더 많이 먹어야 인지상정! 내손에쏙물회에선 비주얼부터 양까지 만족스러운 회덮밥과 시원한 슬러시 물회 모두 놓치지 마세요.

그곳에 오리

영덕에서 회만 먹기 아쉽다면 뱃속 든든하게 채워줄 오리구이 맛집은 어떤가요? 부경온천길에 자리한 그곳에 오리에 찾아가면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오리 불고기와 소금 오리구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네모 반듯한 돌판에 오리와 부추, 버섯, 양배추 등 몸에 좋은 각종 야채를 함께 구워 한입 드셔보세요. 별다른 반찬 없어도 밥 두 공기 쯤은 거뜬하게 해치울 수 있을 것.

대게천국

약 3만명이 살고 있는 작은 어촌마을 영덕. 이곳에서 네이버 평점 4.8 이상을 넉넉히 찍고도 남는 횟집이 있습니다. 바로 강구대교 맞은편 대게거리에 자리한 ‘대게천국’입니다. 이곳에서 약 50년간 오랜 뚝심으로 가게를 운영한 대게천국은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도 믿고 먹을 수 있는 신선한 대게 요리를 선보입니다. 튀김부터 회까지 입에서 살살 녹는 대게의 다채로운 요리를 맛보려면 지금 당장 저장하세요!

카페제이

여행 온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영덕 카페를 소개합니다. 푸른 하늘과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가 답답했던 속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카페제이입니다. 이곳은 오션 뷰의 장점을 만끽하기 위해 실외에서도 바다와 가까운 곳에 테이블을 마련했어요. 물론 실내에서도 폴딩도어를 설치해 파란 바다를 원없이 즐길 수 있죠. 커피도 좋지만 와플과 스무디 등 달달한 메뉴들이 당길 때 방문해보세요.

번영커피앤스프

커피와 함께 스프를? 숲속 정기를 듬뿍 받을 수 있는 금호리 숲속 안에 자리한 번영커피앤스프는 마치 깊은 산속 오두막집을 마주한 것처럼 로맨틱한 통나무로 지어진 카페입니다. 혹시 요즘 건강이 안 좋아졌다고 느끼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영덕 여행을 꼭 가야겠습니다. 영덕에서 난 자연 송이로 푹 끓인 스프와 크림 라테, 송이 젤라또까지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죠. 영덕 바다를 뒤로 하고, 이색적인 산속 카페를 찾았다면 이곳이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