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탕, 마라샹궈는 이제 그만! 마라 처돌이라면 무조건 먹어야 할 알싸한 이색 마라 음식 5 🌶️

 

동대문엽기떡볶이

최근 동대문엽기떡볶이가 새롭게 선보인 마라떡볶이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임시 품절이 될정도로 마라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마라의 얼얼함과 엽떡 소스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떡볶이로 분모자와 유부를 꼭 추가할 것을 추천해요. 사이드 메뉴로 꿔바로우를 시켜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는 것을 잊지 마세요!

 

용용선생

고퀄리티 마라탕인 화산마라전골로 유명한 용용선생을 소개합니다. 홍콩 바이브가 물씬 나는 주점이자 마라 요리 전문점입니다. 이곳 시그니처 메뉴인 화산마라전골은 고기들이 화산에서 용암이 흘러내리는 것처럼 쌓인 것이 특징입니다. 전골을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 연태고량주로 만든 하이볼 ‘연태하이볼’을 함께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이학생마라탕마라반

마라반은 마라 소스에 면과 다양한 야채들을 비빈 면 요리로 마라샹궈로 매우 흡사한 요리입니다. 그중 고려대 맛집 반이학생마라탕마라반의 마라반이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식초 맛이 느껴져 매콤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

 

천진영감

마라 마니아라면 누구나 좋아할 천진영감의 마라 전골. 신선한 재료가 듬뿍 들어간 전골로 산초 향이 낭낭하게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함께 먹기 좋은 사이드로는 닭튀김이 인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곳 시그니처 디저트인 고소한 땅콩빙수로 마무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반티엔야오 카오위

입맛을 돋우는 매운맛을 자랑하는 반티엔야오 카오위. 카오위는 생선찜으로 이색적인 마라 요리를 찾고 있다면 한 번쯤 먹어볼 만한 고급 요리입니다. 가시가 거의 없고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민물 생선으로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