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는 물론 많은 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그릭요거트! 여러분은 그릭요거트를 어떻게 먹고 있나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그릭 요거트 활용 레시피를 모아봤습니다.

크림 브륄레 그릭 고구마 산도

재료 : 식빵, 그릭 요거트, 고구마, 설탕, 랩, 토치

크리에이터 숨의 따라 하고픈 레시피! 그릭요거트를 마치 크림치즈처럼 빵에 발라먹으면 맛있다는 건 많이들 알고 있을 거예요. 이 레시피는 거기서 좀 더 고급화된 버전! 먼저 식빵 위에 그릭요거트를 적당량 발라 주세요. 그리고 고구마를 올린 뒤 그릭요거트로 고구마를 덮어 줍니다.

반대쪽 식빵을 올린 뒤 래핑해 반으로 잘라 주세요. 잘라진 면에 설탕을 솔솔 뿌린 뒤 토치로 설탕을 녹여 주면 완성! 부드러운 고구마와 쫀쫀한 그릭요거트, 바짝한 코팅막을 형성한 설탕으로 인해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그릭요거트 쌈장, 차지키 소스

재료 : 그릭요거트, 오이, 딜, 다진 마늘, 올리브 오일, 레몬즙, 올리고당, 후추, 소금

그릭요거트를 좀 더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지중해식 쌈장이라고도 하는데요, 여름과 참 잘 어울려요. 먼저 오이를 얇게 채썬 후 소금에 십분 정도 절여 주세요.

이후 절인 오이를 꽉 짜서 물기를 제거한 후 그릭요거트와 딜, 다진 마늘, 올리브 오일, 레몬즙, 올리고당, 후추, 소금 등 을 취향 대로 넣고 섞어 주기만 하면 끝! 반나절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켜 주면 더욱 맛있다고 하네요. 빵이나 크래커는 물론 여러 채소를 찍어 먹기에 좋아요. 칼로리도 낮은 편이라 다이어터, 유지어터도 도전해 볼 수 있죠. 좀 더 칼로리와 당류를 낮추고 싶다면 올리고당 대신 알룰로오스를 활용해 보세요.

그릭 알프레도 소스 파스타

재료 : 그릭요거트, 버터, 파마산 치즈가루, 다진 마늘, 소금, 후추, 파스타면(카펠리니 면 추천)

그릭요거트로 크림 소스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다?! 버터와 다진 마늘, 그릭 요거트를 불 위에 잘 섞어 줍니다. 어느 정도 섞이면 취향껏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어 주세요. 이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잘 삶은 파스타면 위에 얹어 주면 끝!

로투스 그릭요거트

재료 : 그릭요거트, 로투스 과자, 로투스 스프레드
이것과 커피 한 잔만 있으면 홈카페 완전 가능! 만드는 방법도 정말 간단해요. 먼저 그릭요거트와 로투스 스프레드를 보울에 넣은 뒤 섞어주세요. 그리고 로투스 과자를 잘게 부셔서 넣은 뒤 섞어주면 끝이랍니다. 단순하지만 필승의 맛없없 조합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