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에서 가장 아름답고 우아한 호텔, 카할라 호텔 앤 리조트에는 우리가 하와이에서 원하는 모든 것이 있다. 

리조트 앞에 펼쳐진 바다.

수영장과 자쿠지, 해변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우아한 로비가 여행자들을 반긴다.

모든 사람이 원하는 꿈의 여행지 하와이. 세계적 휴양지인 만큼 다양한 호텔이 있지만, 가장 럭셔리하고 아름다운 호텔을 말한다면 카할라 호텔 앤 리조트(The Kahala Hotel & Resort)가 빠질 수 없다. 지난 1964년 오픈한 이래로 세계의 지도자, 왕족, 아티스트 및 오스카 수상자 등 전 세계 수많은 명사가 방문한 호텔인 데다, 오바마 대통령이 하와이에 오면 머무는 곳이며 셀러브리티의 결혼식 장소로도 인기 있다. 와이키키의 번잡스러움에서 벗어나 조용한 안식처를 찾는 사람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다.

카할라 호텔 앤 리조트는 하와이 오아후 섬 동쪽의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 끝에 자리한 카할라 지역의 카할라 비치 바로 앞에 있다. 카할라 지역은 하와이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주택가 중 하나다. 탁 트인 태평양 바다와 더불어 뒤쪽으로는 코올라우(Ko’olau) 산맥이 자리해 스펙터클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복잡한 와이키키를 벗어난 한가롭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누릴 수 있지만, 또 시티 바이브가 그리울 때는 차로 15분 정도면 럭셔리 브랜드 매장이 즐비한 그 와이키키에 갈 수 있다. 다시 말해 조용한 휴식도, 미식도, 쇼핑도 놓치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는 최고다. 

뉴트럴한 색조로 치장한 아늑하고 넓은 객실은 하와이의 에메랄드빛 바다를 내려다보거나 연중 파란 골프 코스를 조망할 수 있다. 특히 테라스를 갖춘 객실을 선택한다면, 테라스에서 하루 종일 바다만 봐도 지루하지 않을 정도. 하지만 수영장과 비치도 포기할 수 없다. 수영장은 여느 호텔과 달리 24시간 운영해 조용히 밤수영을 즐길 수 있고, 몇 걸음만 걸어 나가면 해수욕에 완벽한 와이키키 바다가 펼쳐진다. 

이곳에서는 예상치 못한 친구인 돌고래를 만날 수 있다. ‘돌핀퀘스트(Dolphin Quest)’는 ‘평생 한 번’이라는 모토 아래 돌고래를 비롯한 해양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카할라 스파에서는 하와이를 대표하는 ‘로미로미 트리트먼트’를 만날 수 있다. 하와이의 파도에서 영감 받은 로미로미 트리트먼트는 춤추는 듯한 리듬으로 림프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고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준다. 장시간의 비행과 시차에 시달리는 여행자의 피로를 푸는 데 제격이다. 

 

크고 아늑한 객실.

리조트의 자랑 돌핀퀘스트.

첫 리테일 매장 시그니처 바이 더 카할라 호텔 앤 리조트.

미식도 즐길 거리다. 오션 프런트 뷰의 멋진 전망을 가진 플루메리아 비치 하우스는 아침 뷔페를 비롯해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애프터눈 티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스폿으로 유명한 베란다(The Veranda), 해변가에 자리한 캐주얼 레스토랑 시사이드그릴(Seaside Grill)은 낮의 하와이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저녁 식사를 할 곳을 찾는다면 레스토랑 아란치노(Arancino at The Kahala)를 추천한다. 성게알 파스타, 화덕 피자 등 정통 이탈리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하와이에서도 인기 높은 레스토랑이다.

 

시그니처 바이 더 카할라 호텔 앤 리조트

올해 4월 카할라 리조트는 하와이 와이키키 내 첫 리테일 매장인 ‘시그니처 바이 더 카할라 호텔 앤 리조트(Signature by The Kahala Hotel & Resort)’를 오픈했다. 와이키키 시내에 자리한 로열 하와이안 센터 1층에 위치한 이곳은 카할라 호텔의 부티크 숍을 외부로 확장한 것으로, 세호텔이 심하게 선별한 고급 디저트류와 기념품 컬렉션을 만날 수 있다. 여행의 기념품으로 인기 있는 마카다미아 너츠 초콜릿, 쇼트브레드 쿠키, 팬케이크 믹스, 과일 젤리, 수제 블렌딩 커피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마카다미아 너츠를 초콜릿으로 코팅한 카할라 호텔의 시그너처 초콜릿 제품을 놓치지 말 것.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지속가능한 여행을 위한 노력 

하와이는 ‘오버투어리즘’에 반대하는 여러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하는 지역이다. 카할라 호텔은 최근 하와이의 역사문화환경적 자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재생 관광 이니셔티브(Regenerative Tourism Initiative)’ 참여를 장려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숙박객들은 누구나 이 영상을 통해 하와이를 이해할 수 있다. 러닝타임 총 9분 동안 환경 관련 전문가와 과학자가 함께 방문객이 하와이 자연환경에 끼치는 영향과 외래 유입종, 해양 및 야생동물 보호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또 카할라 호텔 앤 리조트는 지금까지 오아후 북쪽 해안가 노스 쇼어(North Shore)의 말라에카하나(Malaekahana) 지역에 나무 1만3000여 그루를 심었으며, 직접 참여하려는 투숙객을 위한 비치 클린업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