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의 배신! 칼로리와 당, 탄수화물이 많아 과다 섭취시 오히려 살이 찌는 다이어트 음식들을 알아볼까요?

고구마, 단호박

탄수화물 대체제로 다이어트 식단에 빠질 수 없는 고구마와 단호박. 달달한 맛과 포만감을 주어 더욱 사랑받고 있는 음식인데요. 많이 섭취할 경우 혈당이 올라가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요. 전분성이 있는 고구마, 감자, 단호박 등은 생으로 먹거나 쪄서 먹기, 차갑게 먹기 등의 방법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커피

칼로리가 거의 없어 맘껏 마셔도 살이 안 찐다고 생각하기 쉬운 커피.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식욕 호르몬을 교란하고 부신 기능을 저하해 체지방 연소를 방해합니다. 또한 체내 수분 흡수가 잘 안돼 지방 감소에도 방해가 됩니다. 늦은 시간에 마시거나 과다 섭취 시, 숙면을 방해해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끼치기 마련이죠. 다이어트 중이라면 커피 대신 히비스커스, 페퍼민트 등의 허브차를 마셔주세요. 커피를 포기하기 어렵다면 물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아보카도

샐러드에 빠지면 절대 안 될 토핑 대표 주자, 아보카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E와 고혈압에 좋은 단일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식품으로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하루에 반 개 정도만 섭취할 것을 권장해요.

닭가슴살 가공식품

단백질 함유량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닭가슴살! 닭가슴살을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먹기 위해 닭가슴살이 함유된 가공식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죠. 하지만 이 중에 닭가슴살 비율이 70% 미만인 식품에는 밀가루, 첨가제, 당류 등이 많이 첨가된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

항산화 효과에 매우 뛰어난 음식으로 알려진 올리브 오일. 이 오일에는 비타민E와 비타민K 등 지용성 비타민이 함유돼 있습니다. 따라서 올리브 오일을 많이 먹게 될 경우 지방을 과잉 섭취하게 되는 것임을 명심하세요!

선식

포만감에 도움을 줘 많은 다이어터들이 아침 식단으로 즐겨 찾는 선식. 선식은 곡물로 이뤄져 있어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게다가 입자가 작아 소화가 잘되고 흡수율이 높아 포만감이 의외로 높지 않습니다. 특히 공복에 섭취할 경우 혈당이 급격히 오를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브라질너트

견과류 중에서도 브라질너트는 식감이 부드럽고 풍부가 깊지만 열량이 상당히 높습니다. 100g당 700kcal로 아무 생각 없이 섭취할 경우 한 끼 식사 이상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될 것. 하루에 2개만 섭취해도 하루에 필요한 미네랄 및 셀레늄을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