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봄날에 만난 스무 살의 장원영과 이니스프리.

펀칭 디테일 톱과 볼레로는 RVNNYC. 스커트가 달린 팬츠는 YCH. 뮬은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

VITAMIN C GREEN TEA ENZYME BRIGHTENING SERUM 

비타민 C 캡슐에 제주 그린티 엔자임을 더해 세상에 없던 새로운 포뮬러를 탄생시켰다. 비타민 C 성분이 피부의 잡티를 옅게 하고, 제주 그린티 엔자임 성분은 각질을 관리해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 사용한 다음 날 달라진 피부 결을 손끝으로 느낄 수 있을 거다. 이니스프리의 비타C 그린티 엔자임 잡티 토닝 세럼 30ml 3만8천원대. 

네온 그린 컬러 드레스는 베르사체(Versace).

이너로 입은 레이스 톱은 듀이듀이(Dew E Dew E). 슈즈는 세르지오 로시(Sergio Rossi). 블루 재킷과 스커트, 양말은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얼루어> 커버걸이 되었네요! 기분이 어때요?
첫 만남인데 커버 걸이라니 너무 설레고 기뻐요! 드디어 <얼루어>와 만나게 되어 정말 기분 좋고, 결과물도 기대돼요.

요즘 너무 바쁘다면서요. 단 하루의 휴가가 주어진다면 뭘 하고 싶어요?
맛있는 브런치를 배불리 먹고 바로 집에 돌아와서 푹 쉬는 거요.(웃음)

특별히 좋아하는 브런치 메뉴가 있나요?
부라타치즈 샐러드 좋아해요!

데뷔 후 쉬지 않고 열일하고 있어요. 무대, MC, 화보, 브랜드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데, 이런 일을 통해 새롭게 발견한 장원영의 특기가 있나요?
아무래도 집중력이 좋다는 점? 그래서 하루에도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해야 하는 역할이나 콘셉트가 달라져도 비교적 수월하게 적응하게 되더라고요.

‘잘 살고 있구나’라고 느끼는 순간은 언제예요?
제가 이뤄온 것을 돌아볼 때요. 사진이나 영상 등을 보면서 ‘아, 열심히 했구나. 잘 살고 있는 거야’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중 으뜸이라 할 수 있는 활동은요? 볼수록 스스로가 대견하다 느껴진다거나.
최근 컴백한 만큼 저희 뮤비들을 보면 스스로 대견하다고 느껴요.

5월은 축하와 감사를 전할 기회가 많은 달이잖아요. 지금 문득 떠오르는 감사 인사를 하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어떤 선물과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요?
부모님요. 선물과 편지보다는 맛있는 저녁을 함께 먹고 싶어요!

새로워진 이니스프리와 함께하고 있는데, 장원영이 생각하는 이니스프리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액티브요! 자유롭고 생동감 넘치는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촬영할 때마다 새롭고 저도 그 콘셉트에 집중하다 보면 자유로워지는 느낌이 들거든요.

피부가 정말 하얗고 매끈해요. 비결이 있어요? 스무 살도 따로 관리하나요?
음, 일단 부모님에게 너무 감사하고요.(웃음) 매일 팩 관리 정도는 하는 편이에요.

팩 취향이 궁금한데요? 시트 마스크파? 아님 슬리핑 마스크파? 뷰티 루틴도 완벽할 것 같은데 팩을 붙인 채 잠들기도 해요?
저는 시트 마스크파예요. 아주 가끔? 저도 팩을 붙이고 잠들기도 해요.

이니스프리 제품 중 가장 좋아하는 건 뭐예요?
스킨케어 제품 대부분 다 좋아해요. 특히 그린티 라인을 가장 애용하는데, 그중 ‘그린티 히알루론산 세럼’을 제일 좋아해요. 아침과 저녁 언제든 바를 수 있고, 건조할 때 여러 번 덧바르면 수분이 충전되는 느낌이 들거든요. 이번에 새로 나온 ‘비타C 그린티 엔자임 잡티 토닝 세럼’ 역시 마음에 들어요. 여기에도 그린티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건 피부가 매끈해지는 효과까지 있더라고요.

아무리 바빠도 빼놓지 않는 일상의 루틴이 있나요?
잠들기 전 스트레칭하는 거요!

장원영이라는 이름 앞에는 다양한 수식이 붙어요. 그중 가장 마음에 드는 건 뭔가요?
러블리? 스무 살이 되었으니 이젠 청순도 탐나요.

올해 진짜 ‘으른’이 되었어요. 성인이 되어 가장 좋은 점이 있다면?
20대가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벌써 성숙해진 기분이에요. 20대엔 개인 시간도 많이 가지면서 다양한 걸 배우고 싶어요. 요즘 작사를 좀 더 파고들어야겠다는 생각도 해요.

최근 가장 크게 웃었던 기억은?
‘헤어 쌤’의 꿈에 제가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서요.(웃음)

다음에는 어떤 콘셉트로 <얼루어>와 촬영하고 싶어요?
20대의 달라진 원영이를 잘 보여줄 수 있는, 맑고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또 커버 걸을 하고 싶어요.

 

그린 컬러 니트 톱과 스커트는 질 샌더(Jil Sander).

오렌지 컬러 드레스와 톱은 쎄션(SSESSION).

GREEN TEA SEED HYALURONIC SERUM 

국가 대표 피부 갈증 전문가, 그린티 세럼의 업그레이드 버전. 수분에 특화된 그린티와 나노 캡슐 히알루론산의 조합으로 더욱 강력한 속건조, 속땅김 개선 효과를 자랑하는 세럼이다. 바르자마자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채우고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로 가꾼다. 이니스프리의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80ml 3만1천원대. 

*본 기사에는 협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