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삶을 살고 있는 아이돌! 그들이 밝힌 성수기 다이어트 방법은?

지민 – 메모장 다이어트

최근 솔로곡 ‘Set Me Free’를 발표한 지민. 그는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현재 그의 몸무게와 다이어트 방법을 깜짝 공개했어요. 지민은 이를 유지하는 게 쉽지 않다며 다이어터들의 공감을 자아냈죠. 지민이 먹고 싶은 음식의 유혹을 이기는 방법은 바로 ‘메모장’입니다. 밤에 야식의 유혹이 찾아 오면 메모장을 켜서 지금 떠오르는, 먹고 싶은 음식들을 써 내려간다는 거죠. 다이어트 방법을 말하면서도 칼국수와 대창, 라면 등 매콤한 게 땅긴다는 그의 모습이 조금 안쓰럽기도 했는데요, 과거에 원하는 사냥감을 잡기 위해 그렸던 ‘동굴 벽화’가 생각나는 다이어트 법 같아요.

승희 – 초 저칼로리 다이어트

오마이걸의 승희가 컴백을 앞두고 약 한 달에 8kg을 감량한 식단은? 물은 하루에 1.5L 이상, 배 반쪽, 손바닥 정도 되는 크기의 닭 가슴살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승희는 사과 한 개, 곤약 젤리만 먹었던 초 저칼로리 식단을 공개했는데요, 너무나 적은 량에 해당 식단을 공개한 뷰티 프로그램 <팔로우미>의 다른 출연자들도 깜짝 놀랐죠. 승희는 스케줄이 한참 많을 때라 먹고 바로 잠을 자도 속이 불편하지 않고, 타이트한 의상을 입어도 배가 나오지 않는 음식을 찾다 보니 사과와 곤약 젤리 같은 음식을 먹게 되었다고 말했어요. 한 달에 8kg 이란 말에 혹할 순 있지만 초 저칼로리 다이어트는 건강에 좋지 않은 건 물론 살을 더 잘 찌는 체질로 만들 수 있어 지양하는 편이 좋습니다. 정말 중요한 일정이 있어 급하게 부기를 빼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피하도록 해요.

키 – 정제 탄수화물 제한 다이어트

15년 차 베테랑 아이돌인 샤이니의 키는 온갖 다이어트를 다 섭렵해 봤다고 하는데요, 그 중 그가 가장 꾸준히 루틴처럼 지키고 있는 건 바로 ‘정제 탄수화물 제한’ 다이어트입니다. 극단적인 식단은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있겠지만 후에 ‘입 터짐’이나 ‘요요’같은 후폭풍을 야기하고 건강에도 좋지 않죠. 그는 지나친 식단 대신 혈당을 치솟게 하고 살찌게 하는 주원인인 정제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있는데요 정제 탄수화물의 대표 음식으로는 흰 밀가루와 이를 이용한 음식들(빵, 쿠키 등),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음료 등 액상 과당이 들어간 것들, 흰쌀밥, 떡 등이 있습니다.

솔라 – 쌈채소 다이어트

마마무 솔라는 세 끼 모두 챙겨 먹으며 운동을 함께 하는 정석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선보였어요. 솔라 다이어트의 핵심은 바로 쌈 채소! 솔라는 채소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고기와 함께 쌈을 싸 먹으면 채소를 맛있게 많이 섭취할 수 있으며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주는 것 같다며 말했죠. 도 솔라는 매 끼니마다 섭취하는 단백질과 채소의 구성을 달리해 질리지 않고 ‘롱런’할 수 있는 똑똑한 다이어트 식단을 보여줬는데요, 단백질 = 닭 가슴살 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소고기 안심, 그릭 요거트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했어요. 참고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