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백보다 빵실한 ‘연어쿠션’ 초밥. 두툼한 연어를 사용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대왕연어초밥 맛집 5곳을 소개합니다.

수암골 연어 곳간

지금 청주에서 가장 핫한 연어 초밥 맛집 수암골 연어 곳간. 입에 넣자마자 녹는 동글동글한 꽃망울 연어 초밥을 주문하면 생연어와 구운 연어 초밥이 반반으로 제공됩니다. 연어에 진심인 이곳은 초밥뿐만 아니라 연어를 활용한 소바와 덮밥 메뉴까지 다양합니다.

주소: 충북 청주시 흥덕구 대농로 39 B동 1층 106호

애월연어 연남점

연어 덕후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애월연어! 제주도가 본점인 이곳은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많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그중 가장 방문평이 많은 지점은 연남동에 위치한 연남점입니다. 이곳 시그니처 메뉴는 4가지 종류의 연어 초밥을 맛볼 수 있는 모듬초밥입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 262-11

참새초밥

웨이팅 없이는 먹기 힘든 부평 참새초밥을 소개합니다. 스시 아카데미를 운영하신 조리기능장 어머니와 5성급 호텔 출신의 딸이 함께 운영하는 가게로 퀄리티 높은 스시를 자랑하는 곳이죠. 고즈넉한 감성의 인테리어까지 완벽 그자체! 두툼한 연어 조각이 올라가는 생연어초밥 먹으러 오픈런을 도전해보세요!

주소: 인천 부평구 신트리로 36

고치소사마

대만에 가지 않아도 맛볼 수 있는 ‘대만재질’의 대왕연어 초밥을 판매하는 대전 고치소사마. 입 안을 가득 채울 만큼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연어 초밥으로 달짝한 간장 소스가 뿌려져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번 먹으면 자꾸 생각나는 곳으로 연어 러버라면 당장 가야 할 곳.

주소: 대전 유성구 온천동로 65번길

소몽

올해 기념일에 ‘연어케이크’ 어떠세요? 감성 넘치는 비주얼의 ‘연어 케이크’로 유명한 소몽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전주에 위치한 일식당으로 다양한 연어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맛집입니다. 와인과 잘 어울리는 파티 안주로 연어 케이크가 제격!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사평로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