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코코 마드모아젤 향수의 새로운 모델로 휘트니 픽(Whitney Peak)이 선정되었습니다.

휘트니 픽은 이제 막 자신의 커리어를 시작한 20살의 젊은 캐나다 배우입니다. 그녀는 가십걸(Gossip Girl) 리부트에서 주연을 맡았으며, 호커스 포커스 2(HOCus Pocus 2)에서도 주연으로 활약했습니다.

처음 그녀는 미국의 로컬 앰버서더로 선정되었으며, 그다음에는 샤넬 22백 캠페인의 뮤즈로, 그리고 이제는 코코 마드모아젤 향수의 새로운 모델로 활약하게 되었습니다. 휘트니 픽과 샤넬과의 관계는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코코 마드모아젤의 새로운 얼굴, 휘트니 픽(WHITNEY PEAK)

휘트니 픽의 밝음과 가치관, 에너지는 주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호기심 많은 성격과 자신감 넘치는 태도, 경험에 대한 갈증 그리고 젊은 시절의 코코 샤넬처럼 편견 없이 세상에 맞서는 태도를 지닌 그녀는 오늘날의 젊은 세대를 대변합니다. 휘트니 픽은 자신의 운명을 향해 앞으로 나아가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완성한 젊은 여성, 코코 마드모아젤 본래의 개성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가브리엘 샤넬에 의해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받았는지 이야기하면서 휘트니 픽의 눈은 흥분으로 반짝입니다.

“가브리엘 샤넬은 여성에게 자유가 전혀 없던 시대에 등장했어요. 그러나 그녀는 여성에게 제한된 사회에서 방법을 찾아냈고 인내하며 계속해서 작업을 해내고 작품을 창조했습니다.” 그녀는 감미로운 톤으로 경외감을 가득 담아 덧붙이며, 명확하게 이야기했습니다.

“코코 샤넬은 바로 관습에 맞선 여성입니다.”

우간다에서 태어나 어머니 손에 자란 캐나다 소녀와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자수성가의 아이콘이 된 프랑스 고아 출신의 여성 사이에 존재하는 연결 고리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두 여성의 삶을 들여다보면 두 개의 다른 시대, 다른 문화와 세대 속에서 놀라울 정도로 비슷한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휘트니 픽은 우간다에서 캐나다로의 이주를 다음과 같이 기억합니다. “완전한 변화였습니다. 모든 것을 다시 배워야 했습니다. 저에게는 매우 힘든 변화였어요. 캐나다에 있는 동안 배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더 커졌지만 어떠한 연결 고리도 없었기 때문에 그녀의 열망은 단순한 꿈에 그쳤습니다. 그녀가 디즈니 채널의 캐스팅 콜에 대한 라디오 광고를 듣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그녀는 업계에서 쌓은 경험도, 받은 교육도, 친구도  없는 상태에서 과감하게 오디션에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대담함은 가브리엘 샤넬에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알지 못하지만, 그녀는 고아원에서 자랐음에도 사회에서 자신만의 길을 구축하여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이 되었습니다. 굉장히 인상적인 행보였습니다. 하지만 샤넬은 다르다는 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코코 마드모아젤의 새로운 얼굴, 휘트니 픽(WHITNEY PEAK)

코코 마드모아젤의 새로운 얼굴, 휘트니 픽(WHITNEY PEAK)

“샤넬에서 우리는 언제나 향수에 대한 특정한 수준의 추상적인 이야기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코코 마드모아젤은 우디, 엠버 노트, 통카빈 노트, 그리고 팟츌리의 풍부한 향을 담아내는 동시에, 어디에나 있는 평범한 팟츌리의 향을 예상한 사람들에게는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코코 마드모아젤의 팟츌리는 당신이 흔히 알고 있던 것과 다릅니다. 매우 특별한 등급의 섬세하고 모던한 팟츌리로 향을 맡았을 때 피부에 특별한 떨림을 남깁니다.

이러한 추상적인 부분은 올리비에 뽈쥬의 생각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원료에 너무 집중하여 코코 마드모아젤을 설명하는 방식은 어쩌면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네 맞아요. 그는 역시 동의합니다. “너무 글자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 됩니다.” 그는 한 일화를 이야기 하며 설명을 덧붙입니다.

 

코코 마드모아젤의 새로운 얼굴, 휘트니 픽(WHITNEY PEAK)

“전 항상 가브리엘 샤넬이 N°5를 만들면서 에르네스트 보에게 한 말을 좋아해요. 그녀는 ‘인공적인 향’을 요청했어요. 이 향의 의미는 합성이 아닌, 하나의 특정 원료에 연결되지 않는 것을 의미했지요. 그녀는 향수를 그녀의 일인 패션 디자이너와 비교했어요. 그녀는 여러 패브릭을 사용해 디자인을 잡고 드레스를 만듭니다. 그녀는 조향사에게 이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향수 제작을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샤넬에서 우리가 항상 드레스처럼 구성되는 과정을 통해 매력이 완성되는 향수를 제작해 왔습니다.”

 

코코 마드모아젤의 새로운 얼굴, 휘트니 픽(WHITNEY PEAK)

“좋은 향기가 나는 것이 저만의 레거시라면 재밌지 않을까요? 그리고 마치 마법처럼, 코코 마드모아젤 향수를 설명할 때 언급한 양면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녀는 잠시 생각에 잠긴 후 진심을 담아 대답합니다. 솔직하게 그건 매우 단순하다고 생각해요. 전 사람들이 제가 제 자신이 아닌 다른 무언가 되려고 노력하지 않았다고 생각해 주길 바랍니다.” 코코 샤넬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