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민초단이 이 글을 싫어합니다.

민트초코가 건강음식이라면 믿을 수 있나요? 적절히 섭취할 경우 오히려 건강에 소소한 득이 되는 민트초코! 민초단에게 반가운 소식일텐데요. 민트초코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민트의 효능

우리에게 박하로도 잘 알려져있는 민트. 차로도, 사탕으로도, 약재로도 자주 사용되는 민트는 먹었을 때 느껴지는 시원한 맛처럼 신체의 열을 내려주고 땀을 내어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페퍼민트는 멘톨 성분이 소화를 돕고 위와 장을 편안하게 만들어 과식이나 과음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하는데에도 효과적이죠. 스피어민트는 머리를 맑게해주고 활력을 가져다주며 집중력을 높이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초콜릿의 효능

먹으면 엔돌핀을 형성시켜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초콜릿은 그 맛만으로도 훌륭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크 초콜릿은 뛰어난 효능까지 가지고 있다는 사실! 카카오의 폴리페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으로 혈압과 스트레스를 낮추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현재 이 폴리페놀 성분이 암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도 진행중이며 다이어트와 혈당 조절 기능에도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죠. 그 밖에도 목감기 증상 완화, 심혈관 건강 개선 등 몸에 좋은 재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유불급!

뭐든지 과식은 몸에 안 좋은법. 민트초코는 디저트로 섭취하기 때문에 설탕이나 당류가 많이 포함될 확률이 높아 많이 먹을 경우 고열량을 섭취하게 될 수 있어요. 초콜릿의 과다 섭취는 비만이나 충치 등을 유발할 수도 있죠. 민트 역시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몸이 차가워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찬 사람들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중에 판매되는 민트초코 제품 중에는 실제 민트 성분이 아닌 민트의 향만 첨가한 음식들도 있어 효과를 보기 어려우니 주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