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만 바꿔도 V 얼굴로 교정할 있다는 사실! 혓바닥이 지나치게 위로 있거나 아랫니 쪽으로 내려가 있으면 턱이 발달하거나 무턱, 주걱턱 등으로 얼굴형이 바뀔 있어요. 혓바닥 위치를 바로잡는 운동을뮤잉운동이라 하며 영국의 치아 교정 전문의 마이크 박사의 이름을 운동 법인데요. 교정이나 부정교합 치료법으로 많이 쓰이는 운동 하나입니다.

 

HOW?

뮤잉 운동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혀를 넓게 펴서 입천장을 받쳐주는 것입니다.

1️⃣ 먼저 구부정한 전방두부자세를 갖추고 있다면 밀기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귀가 어때 선보다 뒤로 때까지 머리를 밀어주면 됩니다. 5 반복해주세요.
2️⃣ 다음 웃는 표정을 짓고 침을 삼키면 혀가 천장에 붙게 되는데, 상태로 계속 유지해주면 됩니다.
3️⃣지속적으로 혀에 강한 힘을 주기 때문에 혀가 치아에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혀가 치아를 지속적으로 밀어낼 경우 돌출입을 유발할 있어요.

하루에 최소 10 이상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기대 효과

1️⃣ 뮤잉 운동을 성장기에 꾸준히 해주면 무호흡 습관을 줄여주고 코로 숨을 쉬는 정상적인 호흡법을 사용해 코골이도 예방해 줍니다.
2️⃣ 혀를 제자리에 두기 위해 턱을 의식적으로 집어넣게 돼 거북목이 개선됩니다.
3️⃣ 근육을 꾸준히 사용해주면 근육이 단련돼 처진 턱살도 탄력있게 리프팅이 되는 효과까지 기대할 있어요. 

 

부작용

뮤잉 운동을 하면 아래 위치한 근육에 힘을 주게 되는데요. 엉뚱한 근육에 과도하게 힘을 주게 경우, 부정교합이나 통증을 유발하고 근육이 오히려 비대해질 있습니다. 입천장에 혀를 붙이기 위해 어금니를 깨물거나 목과 , 머리 등에 불필요한 힘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히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