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필러 맞은 것처럼 탱탱하고 도톰한 입술로 연출되는 오버 립 메이크업.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들과 아이템들을 모조리 알려드릴게요!

 

많은 여성에게 오버 립을 유행시킨 장본인은 바로 르세라핌 허윤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뾰족한 입술 산 사이를 동그랗게 칠해 전체적으로 도톰한 입술로 연출하는 것이 그녀가 자주 하는 방법. 여자아이들 미연처럼 글로시한 텍스처의 립을 올려 주면 더욱 탱글탱글한 입술로 연출 됩니다. 좀 더 세련되고 힙한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화사처럼 본연의 입술 컬러와 흡사한 누드 톤의 벨벳 립스틱을 스머징해서 발라주세요. 선미처럼 레드 톤의 장미 컬러 립으로 입술 전체를 풀로 칠해주면 좀 더 과감하고 섹시한 룩이 완성됩니다.

HOW TO

1. 한 톤 정도 어두운 색상의 쿠션으로 입술 경계선을 지워주세요.
2. 입술 산과 입술 밑에 쉐딩용 색상의 립 라이너나 섀도로 그림자 효과를 연출할 것.
3. 입술 옆 라인에도 자연스럽게 음영을 넣어주면 입꼬리가 살짝 올라간 듯하게 연출됩니다. 입을 벌리고 그리는 것이 포인트! 입술이 더 길어 보이고 시원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꼬리 부분까지 연결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4. 아랫입술의 밑 부분에 적당한 음영을 넣어주세요. 올라갈수록 입술 라인에 맞춰 얇게 따주는 것이 중요!
5. 손이나 브러쉬로 자연스럽게 스머징할 것.
6. 더 짙거나 입술 라인과 비슷한 컬러로 입술 라인을 한 번 더 따주세요.
7. 더욱 통통한 오버립을 연출하기 위해 글로시립을 추천! 내추럴한 컬러로 베이스를 전체적으로 깔아준 뒤, 포인트 컬러로 입술 안쪽과 옆 부분에 살짝 얹혀주세요.

어뮤즈 젤핏 틴트 듀오 세트

어뮤즈 말린 장미 컬러의 립 스머져로 먼저 립 라인을 따라 스머징해주고, 입술 중앙에 젤핏 틴트로 레이어링을 해주면 오버립 완성! 지금 어뮤즈 공홈에는 ‘젤핏 틴트’ 출시 기념으로 틴트를 구매 시, 립 스머져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니 지금 당장 확인해보세요.

맥 립 펜슬

부드러운 텍스처와 선명한 발색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맥 립 펜슬 제품을 추천합니다. 그 중 서브컬쳐 색상은 입술 라인 색과 가장 비슷해 입술 영역을 과감하게 넓혀줘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컬러그램 올인원 오버립

쉐딩과 립 라이너가 한 제품에 담긴 일석이조템, 컬러그램 올인원 오버립. 오버 립 좀 그린다고 하는 사람들은 꼭 입술 산과 아랫입술 밑에 그림자를 넣어주는데요. 입체감 있는 도톰한 입술을 연출하는데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죠. 오버립 입문자들에게 적극 추천!

하트퍼센트 도트 온무드 립펜슬

입술 산에 그림자 효과를 넣어줄 때 사용하기 제격인 하트퍼센트 도트 온무드 립펜슬. 그중 오묘한 애쉬 빛 컬러의 오트 베이지가 가장 인기 컬러입니다.

세포라 컬렉션 립라이너 투고 16 누드 베이지

뷰티 유튜버들의 머스트 헤브 아이템, 세포라 컬렉션 립라이너 투고. 아주 부드러운 텍스처로 스머징하기 제격입니다. 약간 붉은 기가 감도는 누드 베이지 색상이 가장 인기 컬러! 손바닥만 한 사이즈로 파우치에 넣고 수정용으로 들고 다니기 좋아요.

투슬래시포 글레이즈 립 체인저

최근 뷰티 유튜버 이사배가 론칭한 투슬래시포 글레이즈 립 체인저. 완성된 오버 립에 살짝 광을 더하기 위에 레이어링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탕후루처럼 글로시한 텍스처가 쫀쫀한 입술로 연출해줄 것!

샤넬 뷰티 레드 까멜리아 립 앤 치크 밤

코덕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샤넬뷰티 레드 까멜리아 립 앤 치크 밤을 소개합니다. 샤넬 로고가 크게 박힌 시크한 블랙 디자인의 패키지부터 생기있는 얼굴로 연출해주는 컬러 구성,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입술뿐만 아니라 치크에도 연출할 수 있는 활용도까지 놓칠 게 하나 없는 갓템이죠. 입술 라인의 경계를 풀기 좋은 컬러로 헬시 핑크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