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태를 살리는 여러 요건 중 정말 중요한 어깨! 하지만 장시간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현대인의 이런 생활 습관은 우리가 바라는 직각 어깨가 아닌 ‘라운드 숄더’를 만들기 쉽죠. 라운드 숄더는 어깨가 점점 앞으로 말리면서 흔히 날개뼈라 부르는 견갑골의 위치를 변하게 만들어요. 라운드 숄더는 키가 실제보다 작아 보이고 어깨가 좁아 보이게 만드는 건 물론 목과 어깨 통증, 두통을 유발하며 더 진행될 경우 퇴행성 질환인 어깨충돌 증후군을 야기할 수도 있어요.

<환승연애2>의 ‘해은 웅니’, 성해은이 최근 한 화보에서 미끈한 어깨 라인을 드러내 또 한 번 화제가 되었는데요. 닮고 싶은 그녀의 어깨는 하루 아침에 완성된 게 아니에요.  SNS 게시글을 살펴 보면 그녀가 얼마나 운동에 진심이고 열심히 했는지 알 수 있죠.

어깨 선 예쁜 여자 아이돌을 언급할 빼 빠지지 않는 있지의 리아! 얼굴이 작고 미끈한 어깨 라인의 소유자라 사진만 보면 그녀의 키가 160초반이라는 걸 알아채기 어려울 정도에요. 최근 드라마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변신한 티파니 영 역시 닮고 싶은 어깨를 갖고 있죠. 미관상 보기 안 좋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여러모로 좋지 않은 라운드 숄더. 어떤 운동과 스트레칭을 하면 곧게 만들 수 있을까요?

 

무려 540만이라는 조회수를 기록한 유튜버 ‘자세요정’의 어깨 스트레칭. 별다른 운동 기구 없이 수건처럼 집에 있는 물건을 활용해 할 수 있으며 스트레칭 시간도 7분 정도라 쉽게 도전해보기 좋아요. 우뚝 솟은 승모근이 점점 풀리고 있다, 어깨는 물론 팔까지 라인이 달라졌다는 등, 사람들의 ‘간증’이 댓글로 이어지고 있어요.

발레를 배우면서 한층 예쁜 보디라인을 갖게 된 배우 강소라. 그녀가 꾸준히 한 발레 스트레칭 동작을 직접 만든 선생님께 배워볼 수 있는 영상이에요. 중간중간에 강소라의 체중 조절 팁도 볼 수 있으니 꼭 한 번 시청해 보세요!

 

스트레칭으로 긴장하고 뭉친 근육을 말랑하게 만들어 준 다음에는? 나쁜 자세로 약해진 근육을 근력 운동으로 탄탄하게 해줘야 겠죠! 유튜버 제이제이가 단 3일 만에 효과를 보았다며 소개한 어깨 운동 루틴은 기구가 필요 없는 플랭크 프론트 레이즈와 덤벨을 갖고 하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그리고 튜빙 밴드와 스미스 머신을 활용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근력 운동을 처음하는 사람이라면 잘못된 자세로 했을 경우 오히려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영상을 꼼꼼히 본 뒤 시작하거나 내 자세를 봐줄 만한 사람과 함께 하는 편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