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독감 유행으로 마른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따끔따끔한 목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아이스크림

과연 아이스크림이 목 감기에 도움이 될까요? 목감기, 인후염 등에 걸리면 목이 붓고 이물감이 느껴서 음식 섭취가 힘들어지죠. 이 때문에 부기를 줄이고 통증 완화하기 위해서는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나 찬물이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차가운 음식은 위 건강에 해롭고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해야 할 것!

생강차

생강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항염 작용이 뛰어난 음식입니다. 목감기로 인한 염증을 완화해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의 알싸한 맛이 부담된다면 따뜻한 물에 꿀과 함께 태워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과차

모과는 천연 피로회복제로 불릴 만큼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해소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때문에 예로부터 기관지와 폐 관련 질병 예방에 탁월한 재료로 쓰이고 있죠. 사과산, 구연산 등 유기산이 풍부해 신진대사 촉진에도 효과적이니 숙취가 심한 날에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요거트

요거트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유산균이 함유돼 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상대적으로 부드러움 식감으로 음식 섭취가 힘들 정도로 목이 부어도 먹기 좋다는 것이 큰 장점!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벌집의 보호막으로 천연 항생 물질로 유명하죠. 플라보노이드, 아르테필린, 테르펜 등 항암 효능에 뛰어난 300여 종의 영양 성분이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항균성이 우수해 영국에서는 17세기부터 상처 치료용 연고로도 사용되었죠. 위염 예방 완화에도 효과적이니 감기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졌다면 꼭 드시길 바랍니다. 따끔거리는 목에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수시로 뿌릴 것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