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 HAIR BOTOX? 

헤어 숍에서 종종 보이는 ‘헤어 보톡스’ 시술. 헤어 보톡스 펌, 헤어 보톡스 클리닉 등 종류도 다양하다. 눈가 주름을 펴고 턱 근육을 날렵하게 만든다는 그 보톡스 시술을 말하는 걸까? 온갖 궁금증을 유발하는 헤어 보톡스 시술에 대해 알아봤다.

HAIR BOTOX PERM

Q 헤어 보톡스 펌이 무엇인가요?
‘헤어 보톡스’사에서 특허받은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는 시술 방법’을 이르는 펌으로, 해당 브랜드의 ‘서프라리스’ 펌제를 사용합니다. 일반 알칼리 펌제와 다르게 pH 농도가 중성이라 모발 손상이 적어요. pH 농도가 높을수록 모발이 손상되는데, 일반 펌제가 pH 9~11이라면 서프라리스 펌제는 pH 7.0을 띠죠. 덕분에 극손상모까지 펌 시술이 가능해요. 해당 펌제를 이용해 히피펌, C컬펌, S컬펌 등 다양한 디자인의 펌을 할 수 있습니다.

Q 헤어 보톡스 펌이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는 원리가 궁금합니다.
서프라리스 펌제는 모발을 구성하는 연결고리인 폴리펩타이드 결합을 보호하고 응집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연화 과정에서 모발 경계 부분의 과연화를 방지하고, 연화 후에도 모발을 부드럽게 가꿔주죠.

Q 헤어 보톡스 펌은 어떤 모발에 적합할까요?
건조하거나, 잦은 시술로 손상된 모발에 추천합니다. 다만, 반복적으로 탈색한 모발에는 권하지 않아요.

Q 헤어 보톡스 펌의 소요 시간, 비용, 유지력을 알려주세요.
모발 상태와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2시간에서 2시간 30분이 소요돼요. 비용은 18만원 정도이며, 3~6개월간 유지됩니다.

 

HAIR BOTOX CLINIC

Q 헤어 보톡스 클리닉이란 무엇인가요?
헤어 보톡스사의 ‘헤어 보톡스 클리닉’ 라인으로 진행하는 클리닉입니다. ‘클라리파잉 샴푸’ ‘파이버 필러’ ‘pH 밸런싱 마스크’ ‘블론드 락’ 제품을 사용하는 4단계로 이뤄져 있어요.

Q 헤어 보톡스 클리닉이 모발을 케어하는 원리는 무엇인가요?
헤어 보톡스 클리닉 제품은 진주의 핵을 보호하는 단백질인 필프로테인을 함유했어요. 여기에 저분자 단백질, 고분자 단백질 등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을 담아 모발을 건강하게 복구합니다.

Q 헤어 보톡스 클리닉 과정을 설명해주세요.
먼저 ‘클라리파잉 샴푸’로 모발에 잔류한 불순물과 금속 이온을 제거해 클리닉에 적합한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그다음 젖은 머리에 ‘파이버필러’를 고루 발라 아미노산이 모발 안쪽까지 침투할 수 있도록 채워넣어요. 이후 pH 2.2~3.0의 ‘pH밸런싱마스크’를 덧발라 큐티클을 정리하고 윤기를 강화합니다. 이 상태에서 열처리하거나 자연 방치한 뒤, 마지막으로 ‘블론드 락’을 사용해 큐티클에 이중 보호막을 형성하면 찰랑찰랑한 모발이 오래 유지되죠.

Q 헤어 보톡스 클리닉의 유지력은 얼마나 되나요?
보통 1회 시술 후 일주일간 효과가 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