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CEO 들의 명언을 깊게 들여다 보면 우리가 사회인으로서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 도전 정신을 일깨울 수 있습니다. 만약 번아웃, 일태기, 노이로제, 슬럼프, 무기력증, 매너리즘 등과 같은 단어와 급격히 친해졌다면 참고하세요! 건강한 생활을 위한 마인드셋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1)마인드가 건강한 사람

“같이 일하기 힘든 사람은 마인드가 가난한 사람이다. 아주 많은 생각을 하지만 장님보다 적은 일을 한다. 깊은 생각을 해보는 대신 무언가를 그냥 실행하라.” – 마윈(알리바바 회장)

2)겸손한 사람

“자기가 가장 탁월한 사람이 아니라는 겸손함을 배울 때 당신의 강점과 약점을 잘 이해할 수 있다.” – 제임스 고먼(모건 스탠리 회장)

3)칭찬에 인색하지 않은 사람

“남의 잘 됨을 축복하라. 그 축복이 메아리처럼 나를 향해 돌아온다.” – 이건희(삼성그룹 회장)

4)객관적인 사람

“나는 매우 정직하다. 잔인할 정도로 정직하다. 나는 항상 타인의 관점과 나의 관점에서 사물을 본다. 그리고 물러날 때를 안다.” – 인드라 누이(펩시코 회장)

5)단순한 사람

“비즈니스의 간단한 규칙은 더 쉬운 일을 먼저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할 때 실제로 많은 진전을 이룰 수 있다.” – 마크 주커버그(페이스북 회장)

6)도전 정신이 강한 사람

“세상 사람들이 미쳤다고 하더라도 신경 쓰지 마라. 멈추지 않고 계속 가는 것이다. 그곳에 도달할 때까지는 멈추는 것을 생각하지도 말 것이며, 그리고 ‘그곳’이 어디인지에 관해서도 깊이 생각하지 말라. 어떤 일이 닥치더라도 멈추지 마라.” – 필 나이트(나이키 명예 회장)

7)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나는 생명이 있는 한 실패는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살아있고 건강한 한, 시련은 있을지언정 실패는 없다.” – 정주영(현대그룹 회장)

8)끊임없이 배우는 사람

“배움을 멈추는 사람은 스무 살이든 여든 살이든 늙은이다. 계속 배우는 사람은 젊다.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것은 마음을 젊게 유지하는 것이다.” – 헨리 포드(포드 자동차 회장)

9)디테일에 강한 사람

“탁월한 회사는 모든 작은 세부 사항을 올바르게 처리하는 회사이다. 그리고 최전선에 있는 사람들은 일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을 때와 개선해야 할 때를 안다. 당신이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면, 평범한 회사를 뛰어난 회사로 바꾸는 모든 사소한 것들을 곧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 리처드 브랜슨(버진그룹 회장)

10)즐기는 사람

“사람들이 인생에서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생계를 유지하려고 하지 않는 것이다.” – 말콤 포브스(포브스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