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와 모발 관리에 진심인 시대. 샴푸도 크림처럼 신중하게 고르는 사람이 늘었다. 

찰랑찰랑 물미역 샴푸 | 올라플렉스의 No.4 본드 메인터넌스 샴푸
모발을 순하게 세정하며 수분을 공급한다. 250ml 4만3천원.
두피 타입 복합성  모발 타입 가늘고 손상된 모발.  평소 고민 모발이 가늘어 잘 손상된다.
샴푸 고르는 기준 감고 난 후 모발에 수분감이 충분한지? 욕실 인테리어를 돕는 예쁜 패키지.
코멘트 샴푸 후 트리트먼트를 사용해야 머릿결이 정돈된다고 생각했다. 샴푸는 세정 외 기능을 고려하지 않은 것이 사실. 하지만 이 샴푸를 사용한 뒤 생각이 바뀌었다. 샴푸만 했는데 헹굴 때 물미역처럼 야들야들한 것이 살롱에서 케어를 받은 것만 같았다. 가끔 트리트먼트 과정을 깜빡하기까지! 손상된 모발을 견고하게 하는 헤어 구원투수다.
– 김민지(<얼루어> 뷰티 에디터) 

2 굿바이 양아치 옐로 | 파놀라의 노옐로우 보색 샴푸
와인 추출물과 보라 색소가 염색 모발의 컬러를 유지해준다. 350ml 1만9천9백원대.
두피 타입 지성  모발 타입 탈색한 가는 모발.  평소 고민 탈색 후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노란 기.
샴푸 고르는 기준 풍성한 거품과 풍부한 영양.
코멘트 재작년에 긴 머리를 탈색하고 보색 샴푸 기사를 진행한 적이 있다. 여러 보색 샴푸를 테스트했는데, 그중 이 샴푸만 다시 찾게 되더라. 탈색 후 시간이 지나면 촌스럽게 올라오는 노란 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일주일에 2번, 샴푸 후 15분 정도 방치하면 애시빛이 도는 오묘한 컬러로 얼룩 없이 물든다. 꾸준히 사용하면 노란 기가 눈에 띄게 잡히고 올라오는 정도도 덜해지는 듯하다.
– 황혜진(<얼루어> 뷰티 에디터)

3 두피가 누리는 사우나 | 프로메톡의 두바샴 샴푸
쿠퍼트리펩타이드와 모낭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 특허 성분 17종을 함유했다. 300ml 3만8천원.
두피 타입 건성  모발 타입 탈색으로 인해 건조한 모발.  평소 고민 우수수 떨어지는 각질과 간지러운 두피.
샴푸 고르는 기준 개운한 사용감이 중요하다.
코멘트 건조한 두피로 고민하던 중, 친구가 효과를 본 제품이라고 선물해줬다. 사용하는 방법이 독특하다. 물로 두피를 적시지 않고 샴푸와 물을 섞어 바로 바른다. 두피가 물로 덮이면 샴푸의 침투를 막는 수막현상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샴푸의 좋은 성분을 두피에 곧바로 흡수시키는 것. 비닐 캡을 쓰고 기다리면 곧바로 시원해지며 두피 사우나를 한 것 같은 개운함이 느껴진다.
– 민가든(뷰티 크리에이터)

4 염색모를 위한 홈케어 |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메탈 디엑스 샴푸
모발 손상의 주원인인 금속 성분을 제거한다. 300ml 3만3천원대.
두피 타입 복합성  모발 타입 극손상 모발.  평소 고민 헤어 시술로 인한 모발 손상과 자꾸 변하는 헤어 컬러.
샴푸 고르는 기준 샴푸 후 뻣뻣해지는 상한 모발을 부드럽게 가꾸는지.
코멘트 잦은 탈색으로 모발 손상이 심해 샵에서 전문 케어를 자주 받는데, 여의치 않은 상황에는 이 샴푸를 찾는다. 손상을 유발하는 금속 성분을 비활성화하는 기술을 탑재해 모발 끊어짐이 확연히 완화된다. 푸석한 염색모에 윤기를 더해주고 컬러 표현 유지 효과까지 있으니 그야말로 염색모를 위한 최적의 홈케어 샴푸 아닐까?
– 수희(제니하우스 청담힐 디자이너)

 

5 볼륨 UP, 유분 DOWN | 제니하우스의 셀프업 리얼 볼륨 샴푸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병풀 추출물이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킨다. 500ml 1만9천원.
두피 타입 지성 모발 타입 가는 타입의 직모. 평소 고민 가늘어서 스타일링이 어려운 모발, 두피와 이어지는 부위의 피부 트러블. 샴푸 고르는 기준 향기와 모발 윤기, 피부 트러블 케어.
코멘트 예전에 촬영하다가 우연히 만나 인생 샴푸로 등극했다. 샴푸 후 잠자리에 들 때 싱그럽고 청량한 시트러스 향기와 포근한 흙 내음이 느껴져 잠이 솔솔 온다. 모발에 코팅막을 형성해 볼륨을 살려준다는 식물성 오일 성분 덕분에 머릿결이 좋아지고 힘이 생기는 것을 느꼈다. 두피에서 나오는 유분이 확연히 줄어 이마 쪽 트러블이 진정되는 점도 만족스럽다.
– 송유찬(모델)

6 환절기 응급처치 샴푸 | 니조랄의 2%액
케토코나졸 성분이 비듬, 지루피부염, 어루러기 질환의 원인균을 억제해 치료를 돕는다. 120ml 1만6천원대.
두피 타입 민감성 모발 타입 가는 타입의 직모. 평소 고민 비듬과 두피 피부염, 날로 가늘어지는 모발. 샴푸 고르는 기준 순한 사용감과 두피 질환을 개선하는 기능성. 코멘트 민감성 두피라 환절기만 되면 건조해지며 비듬, 지루피부염이 나타나곤 한다. 아이 둘 출산까지 겹쳐지니 머리 빠지는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기까지. 평소에는 탈모 증상 완화 샴푸를 사용하지만, 두피 상태가 급격히 나빠지면 니조랄을 쓴다. 주 2회 정도 사용하면 바로 호전됨을 느낄 수 있다. 두피 질환을 빨리 치료하는 것이 탈모 예방의 지름길임을 잊지 말자.
– 권유경(유유클리닉 대표원장)

7 여성 탈모인의 희망 | 아베다의 인바티 어드밴스드™ 엑스폴리에이팅 샴푸-리치
노폐물과 각질을 씻어내고 두피를 강화한다. 200ml 4만4천원.
두피 타입 복합성 모발 타입 가늘고 건조한 반곱슬. 평소 고민 부스스한 모발과 피부염이 잦은 두피. 여성 탈모 고민에 진심인 사람. 샴푸 고르는 기준 탈모 기능성과 유해 성분 배제 여부. 코멘트 탈모 샴푸로 워낙 유명하고, 생산 과정도 친환경적이라 구매했다. 역시는 역시! 탈모 샴푸 특유의 뻑뻑한 사용감도 적었고, 꾸준히 사용하니 배수구에 빠지는 모발 개수가 줄어들었다. 마사지하기 적합한 풍부한 거품과 향기 덕에 머리 감는 시간이 힐링 테라피로 느껴진다. 탈모 샴푸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
– 박수정(프리 랜스 헤어스타일리스트)

8 수세미 모발 타파 | 유스트의 스트레스 헤어 샴푸
프랑지파니와 호박씨 오일, 단백질이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250ml 5만5천원.
두피 타입 중성 모발 타입 거친 질감의 곱슬머리. 평소 고민 건조하고 잘 엉키는 수세미 같은 모발.
샴푸 고르는 기준 샴푸 후 모발이 유연하고 부드러워지는지.
코멘트 꾸준하게 ‘내돈내산’하는 인생 샴푸다. 모발이 거칠고 곱슬 기가 심해 샴푸를 잘못 사용하면 수세미처럼 엉키고 뭉치기 일쑤인데, 이 샴푸를 만나고 고민을 한결 덜었다. 풍부한 영양 성분 덕분에 샴푸 후 눈에 띄게 매끄러워진 모발을 느낄 수 있다. 시간이 흘러도 개운한 느낌과 허브 향이 지속되기까지! 향기로운 여신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샴푸로 꼽는다.
– 조미연(프리랜스 헤어스타일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