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그리고 그런 성격을 지닌 향을 짝지었다. 자신을 닮은 향수를 찾고 있다면 여기 그 답이 있다. 

ESTP

즉흥적이고, 순발력이 뛰어나 임기응변에 능하다. 현실적이지만 무척 개방적이며 열린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엣팁의 모습과 닮은 향은 비디케이의 ‘그리 샤르넬 EDP’. 익숙한 듯 이국적인 향의 전개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지만 존재감은 확실하다. 100ml 26만9천원.

 

ESTJ

계획적인 현실주의자 엣티제. 리더 성향으로 확실한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수행한다. 더 디퍼런트 컴퍼니의 ‘수블림 발키스 EDP’는 시원하고 스파이시한 첫 향이 엣티제 특유의 단호함과 명철한 이미지와 닮았다. 여기에 플로럴 노트가 더해져 반전 매력까지 선사한다. 100ml 25만3천원.

 

ESFP

사교적이고 활동적인, 자유로운 영혼. 선천적 인싸 재질로 엣프피가 있는 곳이 곧 무대다. 딥티크의 ‘오데썽 EDT’는 향기로운 오렌지블라섬, 달콤한 비터오렌지, 싱그러운 우디 노트 등 다채롭고 화려한 향을 담아 오감을 자극한다. 향기는 흥을 돋우고,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발산한다. 100ml 19만9천원.

 

ESFJ

타인을 향한 관심과 배려가 많은 엣프제. 협력적이며 소통 능력이 뛰어나다.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매력을 지닌 엣프제에게 바이레도의 ‘집시워터 EDP’를 추천한다. 생기발랄한 시트러스 향이 은은한 샌들우드 향으로 이어지며, 향의 중심엔 소나무가 위치해 전체적인 균형을 이끌어낸다. 100ml 34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