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 모신’ 모모의 무대 장악력은 ‘체력’에서 온다?! 11자 복근 위해 플랭크를 하루 150번 하는 ‘트와이스’ 모모가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팀 내 퍼포먼스 담당을 하고 있죠.

SBS MTV ‘더쇼’

요즘엔 플랭크뿐 아니라 턱걸이와 중량을 높인 바를 활용한 스쿼트까지, 찐 수련을 하는 모습까지 보여주며 ‘근육운동’의 중요성을 몸소 보여주고 있는데요.

@gettyimages

요즘의 입덕 포인트는 바로 지칠 줄 모르는 ‘체력’! 모모의 건강함의 비결, 복근 운동 따라 하고 싶다면 이 운동을 주목하세요! 코어가 잡혀야 체력이 생깁니다.

<11자 복근 운동법>

9가지 운동법으로 운동마다 30초는 쉬는 시간으로 잠시 쉬어도 되고, 심박수를 유지하는 동작들을 함께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본인의 컨디션과 신체 상태에 따라 강도를 천천히 올려가며 운동해보세요.


STEP 1 니-터치 :

무릎을 터치하는 니-터치 동작


STEP 2 원 레드 니-업:

한 쪽 다리를 무릎을 굽혀서 몸통 쪽으로 당기는 동작


STEP 3 힐 터치:

양쪽 뒤꿈치를 터치해 주는 동작. 복부에 힘을 잡아주면서 동작을 지속합니다!


STEP 4 사이드 밴드:

옆구리를 늘려주는 동작. 자세가 익숙해지면 덤벨이나 물병을 잡고 진행합니다.


STEP 5 사이드 밴드 & 레이즈:

머리 뒤에 깍지 낀 상태에서 다리와 팔꿈치가 같이 만날 수 있도록 30초 동안 복부와 옆구리를 계속해서 수축해 주는 동작!


STEP 6 플랭크 & 사이드 니-업:

플랭크 자세에서 다리를 한쪽씩 몸 쪽으로 당겨줍니다. 복부와 옆구리를 입체감 있게 발달시킬 수 있는 동작입니다.


STEP 7 리버스 크런치:

크런치 동작에서 반대로 골반을 들어주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STEP 8 앨보우 투 니 크런치:

팔꿈치와 무릎을 한쪽씩 크로스 해서 만나는 동작


STEP 9 트위스트 앨보우 투 니 크런치:

양쪽 팔꿈치와 무릎을 트위스트 해주며 만나는 동작

정확한 자세를 통해 근육을 단련하여 모모만큼 더 건강한 체력을 만들어 보세요.

 

[추천영상] 모모 11자 복근 만들기 어렵지 않다! 설현도 직접 한 복근 운동법

[추천영상] 한 달 -12KG? 이영지 다이어트, 찐 비하인드+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