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저 선택이 곧 피부를 결정한다! 내 피부에 맞는 클렌저 고르기 [2]

피부가 좋은 영양 성분을 잘 흡수하기 위해선 깨끗한 바탕이 전제돼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매일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는 클렌저부터 까다롭게 고르려는 노력을 기울일 것. 내게 꼭 맞는 클렌저는 무엇일까?

A 산뜻 라이트 클렌저

아침에는 세정력이 강하지 않은 순한 성분의 클렌저로 밤 사이 얼굴에 붙은 먼지와 T존의 유분만 가볍게 제거해도 충분하다. 물에 쉽게 씻기는 젤 타입 세안제나 약산성을 띤 폼 클렌저를 사용해 산뜻하게 마무리한다.

1 닥터자르트의 바이옴 클렌저
피부 생태계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만노스 워터™와 수분바이옴™ 성분을 담아 세안 후 얼굴이 자극 없이 편안하다. 세정력도 뛰어난 편. 100ml 2만2천원.

2 눅스의 베리로즈 무스 폼 클렌저
불가리아산 다마스크 장미 추출물에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더해 세안과 동시에 피부 균형까지 맞춰주는 약산성 폼 클렌저. 150ml 3만2천원.

3 CNP의 퍼펙트 베리어 세라 클렌저
풍성한 거품이 매력적인 약산성 폼 클렌저. 클렌징 후에도 얼굴이 땅김 없이 촉촉한 건 세라마이드 성분 덕분이다. 120ml 1만5천원.

4 렌 by 세포라의 에버캄 젠틀 클렌징 젤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면서 유분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순한 클렌징 젤. 베타글루칸과 네롤리 워터가 피부 진정과 정화를 돕는다. 150ml 4만5천원.

5 코라 오가닉스의 젠틀 클렌저
설페이트, 파라벤, 인공색소 등을 배제한 저자극 클렌저. 노니 추출물이 수분과 영양을 채워준다. 100ml 3만5천원.

B 촉촉 보들 클렌저

쉽게 붉어지는 예민 보스 피부라면 부드러운 촉감의 밀크 타입 클렌저를 추천한다. 세안하는 동안에도 수분을 빼앗지 않으며 얼굴이 땅기지 않고 편안하다.

1 꼬달리의 젠틀 클렌징 밀크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세안 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주는 로션 제형의 클렌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다. 200ml 2만8천원.

2 지방시 뷰티의 레디-투-클렌즈 프레쉬 클렌징 밀크
우유처럼 부드러운 제형으로 얼굴에 대고 문지르면 점차 오일로 변해 메이크업을 말끔히 지워준다. 세안 후에는 상쾌한 느낌만 남는다. 200ml 4만8천원대.

3 케이트서머빌의 고트 밀크 모이스처라이징 클렌저
프로틴이 풍부한 산양유를 함유해 예민하고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씻어준다. 거품이 나지 않는 크림 제형으로 세안 후, 놀랍도록 보드라운 피부결을 만날 수 있다. 120ml 5만3천원.

4 이솝의 젠틀 페이셜 클렌징 밀크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판테놀, 라벤더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물로 씻어낸 후에도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게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 정도. 200ml 6만원.

C 영양 듬뿍 클렌저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는 풍부한 영양 성분이 농축된 오일 & 밤 타입 클렌저를 추천한다. 우유빛으로 유화될 때까지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부터 모공 속 화이트 헤드까지 부드럽게 제거된다.

1 이자녹스의 테르비나 AD 멜팅 클렌징 밤
셔벗 같은 제형으로 피부에 남은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녹이듯 말끔히 제거해준다. 100ml 3만8천원.

2 데코르테의 허니듀
벌꿀을 그대로 담은 듯한 농밀한 텍스처가 인상적. 끈적임 없이 얼굴에 부드럽게 롤링되고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씻어준다. 177ml 3만9천원.

3 달바의 백투데이즈 클린 밤
골드 클레이와 흑미의 풍부한 영양 성분을 담은 밤 타입 클렌저. 튜브에 어플리케이터를 단 형태로 스패출러가 필요 없어 간편하다. 30ml 2만2천원.

4 겔랑의 아베이 로얄 클렌징 오일 안티-폴루션
오일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가볍고 묽지만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쉽게 제거해준다. 프랑스 솔로뉴 지방에서 공급받는 로열젤리가 생기 있는 얼굴을 약속한다. 150ml 8만4천원.

D 매끈 턴오버 클렌저

모공 속 노폐물과 하얗게 올라오는 각질이 신경 쓰인다면? 클렌징과 필링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파우더 타입의 클렌저를 스페셜 클렌저로 활용할 것.

1 스킨푸드의 블랙슈가 엔자임 파우더 클렌저
수분과 미네랄이 풍부한 블랙슈가에 필링을 돕는 파파인 효소와 파하(PHA)를 더해 겹겹이 쌓인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1.2g×30개 2만4천원.

2 딥티크의 래디언스 부스팅 파우더
클렌징과 브라이트닝, 수딩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파우더 워시. 클레이 성분이 피부 정화를 도와 안색이 맑아진다. 40g 6만8천원.

3 클라랑스의 래디언스 부스팅 파우더
각질과 노폐물 정리에 효과적인 쌀과 아몬드, 모링가 추출물로 완성했다. 40g 6만8천원.

4 록시땅의 익스폴리에이팅 페이스 파우더
석류 효소가 각질을 제거하고 자연 유래 AHA 히비스커스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한다. 50g 3만2천원.

5 AHC의 에센스 케어 파우더 워시 에메랄드
각질 케어 성분인 라하(LHA)를 함유해 한 번만 사용해봐도 피부가 몰라보게 매끄러워진다. 40g 2만2천원.

6 티르티르의 리시카 바이오 엔자임 클렌저
자연 유래 효소 성분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0.5g×30개 2만5천원대.

    에디터
    이혜리
    포토그래퍼
    CHA HYE KYUNG , KIM MYUNG SUNG

    SNS 공유하기